이 게시물에 대한 정보

편집 불가능

수정하고 계신 TERF 문서에 관련하여

1
한남재기해 (토론기여)

문서를 재차 수정하며 수정한 이유에 대한 글을 붙이기보다 여기에 오해를 푸는 것이 빠르다 생각하여 여기 글을 올립니다.

해당 문서에서 '레즈비언의 권리를 주장하는 반면 게이는 혐오한다는 비판을 받는다' 는 문장은 '게이'를 여성에 포함시킨 것이 아니며 레즈비언에 대한 태도와 대조적이기 때문에 그렇게 적은 것입니다. 게이 혐오는 호모포비아라 하셨는데, TERF 는 단순 게이를 혐오하는 것이 아닌 게이가 남성이라는 점과 게이가 여성혐오를 저질렀다 보기 때문에 배제하는 것이므로 호모포비아와는 거리가 멉니다.

따라서 그 문장을 '트랜스젠더를 혐오한다는 비판을 받는다.' 라고 하면 문법적으로 약간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젠더분법론자' 라는 표현은 그 문장이 포함된 목차가 한국에서의 TERF 이며 그 예시로 워마드와 트위터를 들고 있기 때문에, 트위터에서 목격한 발언을 적은 것입니다. - 하지만 관련 표현을 나열하기보다 풀어 설명하신 부분이 더 낫다고 보입니다.

관심없는 문서에 관한 알림이나 메세지가 오고있다면...

2
Salam (토론기여)

개인도구-주시문서목록에 가셔서 주시문서 목록 비우기를 추천드립니다.

알림을 받고싶은 문서만 남겨두신다면 주시문서 목록 보기/편집하기 또는 주시문서 목록 직접 편집하기에서 수동삭제하시면 되고요.

특정 문서에 관한 '토론 보기' 옆의 '주시'를 클릭하면 해당 문서의 토론이 진행될때마다 알림이 가는 듯 합니다...

Bladerunner (토론기여)

앗 감사합니다 주시하기를 언체크하겠습니다.

관심가질것 같아서 첨부할께요.

2
EKK (토론기여)
Bladerunner (토론기여)

현업때문에 이제 봤네요. 감사합니다.

낙엽 봇 (토론기여)
더 이상 예전의 주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