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츠룸은 1시간 반에 10만원이 티씨로 내려오는 변종 룸 업소이다. 중간에 방에서 인사를 하면서 홀복에서 셔츠로 갈아입는다. 원래 란제리(슬립)로 갈아입는 란제리 룸이었는데 2010년 경 대부분 셔츠룸으로 바뀌었다.

1 인사

들어가서 잔을 셋팅하고 아이스브레이킹 타임을 갖고 있으면 10분 내에 웨이터가 똑똑하고 문을 두들긴 다음 "언니들 인사~"라고 말한다. 그러면 인사용 노래를 틀고 손님의 무릎 위에 올라 앉은 다음 손님과 마주 보고 홀복에서 셔츠로 갈아입는다. 브래지어도 모두 벗기 때문에 손님에게 젖꼭지를 털리기 딱 좋다. 가끔 물빨을 당하는 경우도 있다. 셔츠 단추를 잘 잠궈야 이후에 손님에게 젖꼭지를 덜 털릴 수 있다.

2 셔츠

셔츠는 담당 영업진이 만원을 받고 빌려주거나, 3만원에 팔기도 하는데, 대부분 다른 언니가 입던 것이기 때문에 위생 상태가 안좋다. 밖에서 만오천원이면 적당한 셔츠를 살 수 있으니 밖에서 사는 것이 낫다. 화장실 갈때도 셔츠입고 가야 하므로 엉덩이를 가리는 적당한 길이의 셔츠를 사야한다.

3 역사

2019년 2월 경, 대부분의 셔츠룸(란제리)업소가 티씨를 9만원으로 내리는 사건이 있었다. 테란을 제외한 모든 업소가 티씨를 내렸는데, 이에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성노동 여성들은 항의하며 셔츠룸에서 일하지 말자는 의견을 여러 번 표명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셔츠룸은 여전히 잘 돌아가고 있는 듯 하다. 그런데 영업진들이 티씨를 9만원으로 내린 이유가 매우 어이없다. 그 이유가 바로 뭐냐면 셔츠룸의 영업진(특히 사장)들이 매우 돈을 못벌며(월에 1600~1700정도를 번다고 한다) 셔츠룸에서 일하는 아가씨는 한달에 3000만원까지 벌어가는 경우가 있다는 건데, 생각을 해보자. 티씨 10만원으로 3000만원을 벌려면 한달에 30일 출근 하루에 10방을 봐야 한다. 한 방이 1시간 반이므로 하루에 12시간 30분을 일하고 30일을 일해야 그 돈을 벌어갈 수 있다. 말도 안되는 얘기고 그냥 핑계일 뿐이다. 차라리 손님들한테 받는 돈을 올리지, 아가씨한테서 돈을 뺏어가는 건 무슨 상도덕인가?

4 광고

강남 일대에 전단지를 엄청나게 뿌려댄다. 주대가 99000원이라며 광고하는데, 이는 유흥주점으로서는 파격적으로 싼 가격이다. 물론 당연히 아가씨 티씨는 따로 지급해야 한다. 전단지에는 보통 야한 여성의 사진이 붙어 있다. 어떤 성매매 업소나 그렇듯 성적 대상화의 끝판왕. 이렇게 싸구려 손님을 잔뜩 들여오기 때문에 수위가 올라가고 진상방이 점점 많아져서 일하기 힘들다.

5 티씨

셔츠룸은 원래 손님이 많고 일하는 언니들이 적어서 쉽게 돈을 번다고 유명하였는데, 2017년 이후에는 점점 언니들이 많아져서 대형 업소는 언니들이 많이 나오는 날이면 7조~10조 정도의 떼초를 보는 경우가 많아졌다. 게다가 2019년에는 10이었던 티씨가 9로 내려가서 1시간 10분에 9를 내려주는 하코보다 티씨가 못해졌다. 물론 수위는 더 낮지만.. 요즘에는 안에서 골뱅이를 받아주고 좆을 빨아주는 언니가 생길 정도로 수위가 극한이 된 상황이다. 하코말고 란제리에서 일하는 메리트가 거의 없어진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