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츠룸

최근 편집: 2021년 4월 28일 (수) 04:03

셔츠룸은 1시간 20분에 10만원이 티씨로 내려오는 변종 룸 업소이다. 중간에 방에서 인사를 하면서 홀복에서 셔츠로 갈아입는다. 원래 란제리(슬립)로 갈아입는 란제리 룸이었는데 2010년 경 대부분 셔츠룸으로 바뀌었다. 이런 역사 때문에 성노동자들은 셔츠룸을 흔히 "란제리"라고 부른다.

1 역사

2019년 2월 경, 대부분의 셔츠룸(란제리)업소가 티씨를 10만원에서 9만원으로 내리는 사건이 있었다. 테란을 제외한 모든 업소가 티씨를 내렸는데, 이에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성노동 여성들은 항의하며 셔츠룸에서 일하지 말자는 의견을 여러 번 표명하기도 했다. 영업진들이 티씨를 9만원으로 내린 이유가 매우 부당했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셔츠룸의 영업진(특히 사장)들이 매우 돈을 못 벌며(월에 1600~1700정도를 번다고 한다) 셔츠룸에서 일하는 아가씨는 한달에 3000만원까지 벌어가는 경우가 있다는 건데, 계산을 해보면 티씨 10만원으로 3000만원을 벌려면 한달에 30일 출근하고 하루에 10방을 봐야 한다. 한 방이 1시간 반이므로 하루에 12시간 30분을 일하고 30일을 일해야 그 돈을 벌어갈 수 있다. 또한 초이스(성매매)를 대기하는 시간도 있으므로, 결국 티씨를 내린 이유는 말도 안되는 핑계일 뿐이다. 차라리 손님들한테 받는 돈을 올리지, 아가씨한테서 돈을 뺏어가는 건 무슨 상도덕인가?

다행히 몇달 안되어 모든 셔츠룸이 다시 티씨를 10으로 올렸다. 성노동자들의 보이콧이 승리한셈!

2 시스템

2.1 셔츠

셔츠는 담당 영업진이 만원을 받고 빌려주거나, 3만원에 팔기도 하는데, 대부분 다른 성노동자가 입던 것이기 때문에 위생 상태가 안좋다. 밖에서 만오천원이면 적당한 셔츠를 살 수 있으니 밖에서 사는 것이 낫다. 밖에 위치한 화장실을 갈 때도 이 셔츠를 입고 가야 하므로 엉덩이를 가리는 적당한 길이의 셔츠를 사야한다.

2.2 인사

들어가서 잔을 셋팅하고 아이스브레이킹 타임을 갖고 있으면 10분 내에 웨이터가 똑똑하고 문을 두들긴 다음 "언니들 인사~"라고 말한다. 그러면 인사용 노래를 틀고 손님의 무릎 위에 올라 앉은 다음 손님과 마주 보고 홀복에서 셔츠로 갈아입는다. 브래지어도 모두 벗기 때문에 손님에게 가슴을 터치당할 수도 있다. 가끔 물빨을 당하는 경우도 있다. 셔츠 단추를 잘 잠궈야 이후에 손님이 더 높은 수위를 요구할 때 막을 수 있다.

2.3 티씨

셔츠룸은 원래 손님이 많고 일하는 성노동자들이 적어서 쉽게 돈을 번다고 유명하였는데, 2017년 이후에는 점점 사람이 많아져서 대형 업소는 성노동자들이 많이 나오는 날이면 7조~10조 정도의 떼초를 보는 경우가 많아졌다. 게다가 2019년에는 10이었던 티씨가 9로 내려간 적이 있을 만큼 1시간 10분에 9를 내려주는 하코보다 티씨가 못해졌다. 물론 수위는 더 낮지만 요즘에는 안에서 간혹 골뱅이를 받아주고 고추를 빨아주는 언니가 있을 정도로 수위가 매우 높아진 상황이다. 그러나 여전히 셔츠룸은 잘 돌아가고 있다. 또한 출근비라는 개념이 있는데 가게마다 다르고, 이벤트티씨가 있을때는 11만원을 받을 수 있다. 지각비는 대부분 없는편이다.

2.3.1 시간별 티씨

  • 0~10 첫타임: 0
  • 연장시 6~10분 : 1만원
  • 11~20분 : 2만원
  • 21~30분 : 3만원
  • 31~50분 : 반티5만원
  • 51분~ : 완티10만원

1개 이하(10만원)일 때는 출근비 1만원을 떼지 않고 2개(20만원)부터 출근비 1만원을 뗀다. 예를들어 5개를 봤을 때(50만원) 출근비로 1만원을 떼어 성노동자가 받는 돈은 49만원이다.

셔츠는 노도와 다르게 언니가 자발적으로 방을 포기하고 나오면 티씨를 받을 수 없다. 방을 나오고 싶을때 손놈이 뺀찌를 놓아야 티씨를 받을 수 있으니 방을 자르고 나오고 싶다면 언니가 스스로 나가겠다고 하지말고 손놈이 뺀치를 놓도록 유도한다.

2.4 수위

  • 가슴터치는 허용하는 편이나 젖꼭지를 너무 오래 만지는 것은 진상이므로 거절 가능.
  • 엉덩이 터치는 허용하는 편, 팬티 속에 손을 넣어 만지는 것은 거절 가능.
  • 키스는 거절 가능하지만 눈치 보일 수 있음.
  • 가슴에 입을 대는 것은 거절 가능하지만 눈치 보일 수 있음. 인사를 할 때는 가슴에 입을 대는 것을 거절하기 어려움.
  • 보지 터치, 골뱅이는 공식적으로 금지. 방을 나올 수 있음.

3 길거리 전단지 광고

강남 일대 길거리에 전단지를 엄청나게 뿌려댄다. 주대가 89000~ 99000원이라며 광고하는데, 이는 유흥주점으로서는 파격적으로 싼 가격이다. 물론 당연히 아가씨를 고용하는 티씨는 따로 지급해야 한다. 전단지에는 보통 야한 여성의 사진이 붙어 있다. 란제리 업소는 룸 업소 중 선정적인 이미지로 전단지 영업과 온라인 영업을 하는 등 성적 대상화의 끝판왕이다. 이렇게 어중이떠중이 손님을 잔뜩 들여오기 때문에 수위가 올라가고 진상방이 점점 많아져서 일하기 힘들다.

4

  • 8시부터 12시 사이에는 소위 넥타이 부대라 불리는 회사원 손님이 주로 오며, 4-50대의 손님이 많은 편이다.
  • 초이스(성매매)를 볼 때 1조의 1번으로 가면 구석쪽으로 가게 되기 때문에 손님들 눈에 잘 안띌 가능성이 크다. 되도록이면 초이스는 중간 자리가 명당 자리이다.
  • 초이스를 보게 됐을 땐 무표정으로 있거나 바닥이나 천장만 바라보는 건 좋지 않다. 초이스는 시선처리가 중요한데, 방안을 전체적으로 둘러보고 손님 눈을 한번씩 마주쳐주면 좋다. 그리고 방 안에 스캔했던 손님 중에 가장 괜찮아 보이는 손님 한명을 골라 눈웃음을 어필하는 것도 괜찮다.
  • 홀복은 내가 제공할 수 있는, 마인드(성매매)에 맞는 노출수위의 옷을 입는게 좋다. 손님은 아가씨 홀복의 노출도를 보고 초이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 성매매 현장에서 손님들은 홀복의 노출도를 보고 암묵적인 스킨쉽의 상한선을 아가씨에게 기대한뒤 초이스를 한다. 손님의 스킨쉽을 받아주는게 부담스럽지만 초이스는 잘 되고 싶다면, 가장 무난한 홀복은 안에 노출이 있는 옷을 입되 겉에 시스루를 입는, 혹은 아예 시스루 홀복을 입는 것이다.

5 같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