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성애(영어: Pedophilia, 페도필리아)란 나이 많은 청소년 또는 성인이 13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성욕을 느끼는 것을 뜻한다. 다른 대상에게도 성욕을 느끼지만 어린이에 가장 많이 느끼는 경우도 있고, 오직 어린이에게만 성욕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그 정도가 심하면 DSM에서 정신질환으로 분류한다.

이 문서에서는 편의상 남아에 대한 소아성애는 다루지 않는다.

1 페미니즘적인 분석

수동적인 여성상을 추구하는 것과 연관된다.

2 오해

2.1 동성애와 같은 성적 지향이다?

동성애혐오를 정당화하는 사람들이 동성애랑 같이 비교하는게 이 소아성애인데, 소아성애는 사랑하는 대상과 동등한 위치에서 사랑이 불가능하고, 폭력이 동행하는 경우도 많지만, 동성애는 사랑하는 대상과 동등한 위치에서 사랑이 가능하다는 것에서 차이가 난다.

3 대중문화에 나타나는 소아성애

4 같이 보기

5 외부링크

6 부연 설명

  1. 소설 롤리타가 인기를 끌면서, 로리타 콤플렉스(rolita complex)가 등장하였다.

7 출처

  1. Laws, D. Richard; William T. O'Donohue (2008). Sexual Deviance: Theory, Assessment, and Treatment. Guilford Press. p. 176. ISBN 1-59385-6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