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성애

페미위키

(소아성애자에서 넘어옴)

소아성애(영어: Pedophilia, 페도필리아)란 나이 많은 청소년 또는 성인이 사춘기 전 어린이에게 성욕을 느끼는 것을 뜻한다. 다른 대상에게도 성욕을 느끼지만 어린이에 가장 많이 느끼는 경우도 있고, 오직 어린이에게만 성욕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그 정도가 심하면 정신질환으로 분류한다. 소아성애자(영어: Pedophile)는 소아성애를 하는 사람을 일컫는다.

1 영아성애

소아성애 중 특히 3세 이하의 영아에 대해 성욕을 느끼는 사람들을 영아성애(infantophilia)라고 부르기도 한다.[1]

2 오해

대중적인 오해와 다르게 소아성애는 13세 미만의 소아를 성적 대상으로 삼는 것을 가리킨다. 따라서 청소년에 대한 성애는 소아성애라고 하기 어렵다. 이는 오히려 여성혐오의 연장과 관계가 깊다.

3 대중 문화

블라디미르 나보코프의 소설 롤리타는 12살 소녀에게 강한 성욕을 느끼는 성인 남성을 묘사하고 있다.

4 소아성애증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DSM 관련 내용 추가하기)

5 형법

생각 자체가 범죄일수는 없으므로 소아성애, 즉 어린이에게 성욕을 느끼는 것 자체는 범죄가 아니다. 그러나 이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순간 아청법(아동, 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등을 위반하게 될 소지가 크다.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6 같이 보기

7 참조

  1. Laws, D. Richard; William T. O'Donohue (2008). Sexual Deviance: Theory, Assessment, and Treatment. Guilford Press. p. 176. ISBN 1-59385-6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