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메신저

최근 편집: 2022년 12월 26일 (월) 01:50
스포일러 주의 아래의 내용은 미리 알면 작품을 보는데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대목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열람하면 해당 작품을 감상하는 데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열람을 원치 않으시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수상한 메신저(MYSTIC MESSENGER)는 2016년 7월 9일 체리츠가 출시한 전연령 모바일 게임이다. 여성향 게임에 속한다. 음악은 불꽃심장이 담당했다.

캐릭터

공략 캐릭터

한주민 (CV. 신용우)
ZEN (CV. 김장)
24세. 본명 류 현. 뮤지컬 배우.
자신을 오빠라고 표현하며 말할 때가 많은 점이 젠 루트 플레이 시 거슬릴 수 있는 단점이다. 다만 루트 내내 자상하게 챙겨주기 때문에 그 단점이 아니면 평가가 좋은 편이다.
707 (CV. 김영선)
22세. 본명 최 루시엘. 해커.
유성★ (CV. 심규혁)
본명 김 유성. 대학생.
강제희 (CV. 양정화)
26세. 비서실장. 주민의 비서로 쉬지 않고 계속 일한다. 젠의 팬. 공략 캐릭터 중 유일한 여성.
젠 루트 초반에는 젠과 가까워지는 플레이어를 견제하는 등의 모습 때문에 거슬렸다는 평이 있다. 제희 루트에서만큼 제희와 가까워질 수가 없기에, 젠 루트에서는 제희의 유일한 행복이 젠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젠 루트 후반에서는 결국 플레이어를 인정한다. 반면 제희 루트에서는 제희의 전화와 문자의 답으로 플레이어가 젠보다도 더 큰 의미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제희와 젠의 사이가 돈독해진다. 제희의 호감도를 얻는 선택지를 잘 선택해왔다면 제희와의 갈등이 생길 일이 없다. 제희 루트는 천천히 다가와주는 느낌 덕분에 좋았다는 평을 받는다.
V (CV. 이호산)
27세. 사진 작가. 2017년 9월 8일 V 루트가 업데이트 되었다.

그 외

Unknown (CV.강수진)
오프닝에서만 공개되었다.
리카 (CV.이현진)
작중 고인으로, 1년 전 자살했다. 유성의 사촌.

이벤트

  • 2017년 11월 1일~11월 30일 - 홍대던전X체리츠 SNS 인증샷 이벤트: 홍대던전 내 젠 등신대 또는 한주민 등신대와 사진 촬영후 해시태그를 첨부하여 트위터에 올리면 12월 4일 추첨을 통해 다키마쿠라 랜덤 1개, 이모티콘 쿠션 랜덤 5개를 증정하는 이벤트.[1]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