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II: 진화

최근 편집: 2022년 12월 25일 (일) 16:13

스타크래프트: 진화(영어: Starcraft: Evolution)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의 에필로그 시점으로부터 몇 년이 지난 후를 다루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소설 중 하나이다.

등장 인물

테란

프로토스

저그

배경 이야기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의 관련 배경 이야기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의 에필로그에서 밝혀진 본 소설과 연관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무리어미 자가라는 저그의 본거지인 행성 주변의 행성계를 무력으로 점거했다.
  2. 테란의 과학자들로부터 코프룰루 구역의 황무지 행성들에서 생명체가 다시 등장하고 있다는 원인을 알 수 없는 일이 보고되고 있다.

소설 내에서 밝힌 배경 이야기

  1. 휴전 이후, 전쟁 기간 동안 제대로 된 장비를 지급해주지 못했던 상황에서 벗어나 불량 부품을 지급받아 전투를 치뤄야 했던 사신들도 제대로 된 장비를 지급받게 되었다.
  2. 발레리안 멩스크 황제는 집권 이후, 죽을 때까지 황제 직속 부대로 복무해야 하는 유령 요원들에게 언제든 제대하고 퇴소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했다.
  3. 프로토스 연구원 울라부는 테란에 의해 구출되었고 프로토스에 신병을 인도하려 했으나 프로토스 고위 계급 쪽에서의 거절로 인해 테란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
  4. 테란 자치령은 오랜 전쟁으로 인해 기근 등에 시달리게 되었으며, 이를 근시일 내에 해결할 수 있는 근본적인 해결책을 가지고 있지 않다.

스토리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