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페미니즘 에디터톤이 3월 25일에 열립니다. 페미위키 이용자와 위키백과 커뮤니티가 페미니즘 관련 문서를 함께 작성하는 행사입니다.

아동성범죄

페미위키

토막글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새로운 내용을 추가해주세요.

1 법적 근거

대한민국에서 아동성범죄는 19세 미만인 아동·청소년으로 묶여 '아동·청소년대상 성범죄'로써 다뤄진다.[1]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2 아동포르노와 아동성범죄

미국의 아동학대자 150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이들 모두는 아동 관련 음란물을 소지하고 있고, 이 중 90%는 이를 통해서 범죄를 꿈꿨다고 답변했다. 또, 이 중 3명 가운데 1명은 범죄 직전에 음란물을 봤던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처럼 아동포르노와 아동성범죄는 높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아동이나 미성년자 처럼 보이는 사람이 출연하는 포르노를 강력히 규제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3 참조

  1.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