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리엘

최근 편집: 2023년 1월 3일 (화) 08:53
스포일러 주의 아래의 내용은 미리 알면 작품을 보는데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대목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열람하면 해당 작품을 감상하는 데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열람을 원치 않으시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Asriel Dreemurr

언더테일에 등장하는 괴물. 토리엘과 아스고어의 아들이다. 불살 루트 후반에 오면 만날 수 있다. 플라위의 본래 모습이기도 하다.

전투 OST 1 Hopes and Dreams

불살 루트에서 중요한 역할의 괴물이 전부 모이면 플라위가 등장한다. 다른 괴물까지 포함하여 모든 괴물의 영혼을 흡수한 플라위는 아스리엘의 모습을 되찾는다. 그리고 급격히 성장한 모습이 되어 주인공과 싸우게 된다. 이 전투에서는 HP가 0으로 떨어져도 "하지만 버텨냈다(But it refused)"는 메시지와 함께 부활한다.

전투 OST 2 Burn in Despair!

후반에서 모습이 또 변한다. 이후 몸부림 외에는 선택할 수 없게 된다. 몸부림을 선택해도 처음에는 계속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게임을 불러오는 것은 불가능한 것 같다.
...
하지만..
아마, 당신이 가진 작은 힘으로...
다른 무언가를 불러올 수 있을 것 같다.

전투 OST 3 SAVE the World

위와 같은 내용이 출력되면 행동이 부르기로 변한다. 언다인, 알피스, 파피루스, 샌즈, 토리엘, 아스고어를 모두 부를 수 있게 된다. 얼굴이 가려진 채 '길 잃은 영혼'이라는 이름으로 나오는 이들의 기억을 행동을 통해 일깨워야 한다. 여섯 명을 모두 깨웠다면 마지막으로 아스리엘의 영혼을 부른다. 화면이 어두워지고 아스리엘의 과거에 대한 짧은 영상이 나온다.

캐릭터 테마 His Theme

아스리엘은 첫 번째 인간을 발견하고 데려와 가족처럼 지냈다. 그러나 아이가 병으로 죽게 되고, 아스리엘은 아이의 영혼을 흡수했다. 인간 마을에 있는 꽃을 보여달라는 유언대로 꽃밭에 도착해 아이의 육체를 그 위에 눕혔다. 인간을 공격한 괴물로 오해한 사람들이 그를 공격하지만 아스리엘은 힘을 전혀 쓰지 않았다. 지하로 돌아가 그대로 죽음을 맞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