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테르고(영어: Abstergo)는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템플기사단이 20~21세기에 원활하게 활동하기 위해 만들었다는 가상의 회사이다. 앱스테르고 이전에는 갱단 등으로도 활동했다.

1 구성

1.1 앱스테르고 산업

앱스테르고의 중심부. 대외적으로는 첨단 산업을 연구하고 제품을 개발하는 회사로 알려져있으나, 실상은 템플기사단의 주 거점. 세계 각지에 지부를 설립했다. CEO는 앨런 리킨.

앱스테르고 산업의 워렌 비딕이 시작한 애니머스 프로젝트로 인해 조상들의 기억이 각인된 DNA를 탐색할 수 있게 되어 에덴의 조각이나 그 외 이수 유물들을 찾아다니고 있다.

1.2 앱스테르고 엔터테인먼트

앱스테르고 산업의 자회사로, 유비소프트와의 합작으로 어쌔신 크리드 III의 멀티플레이, 어쌔신 크리드: 리버레이션, 어쌔신 크리드 IV: 블랙 플래그 등을 개발 및 출시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템플기사단을 선한 집단으로, 암살단을 악한 집단으로 알리는 선전 및 세뇌 등을 엔터테인먼트 매체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템플기사단과 관련이 없는 일반 직원들을 템플기사단으로 회유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2 협력 단체

2.1 블룸

와치독 시리즈블룸과는 협력 업체의 관계에 있다. 특히 블룸의 ctOS(와치독 시리즈)가 컴퓨터를 이용한 사람들의 감시 및 통제를 위한 것이라는 점에서 템플기사단의 목적과도 부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