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31 January 2021, at 08:07.

2008년경 생긴 커뮤니티이다. 창립 당시에는 시뮬레이션 게임인 풋볼 매니저의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였으나, 현재는 종합 커뮤니티의 성향이 더 짙다.

공식 명칭은 에펨코리아이나, 보통 약칭인 펨코로 부르는 경우가 더 많다. 남성비율이 압도적인 극남초 사이트다.

한편 1020대 여성의 사진을 당사자 허락 없이 게시하는 것은 물론, 매우 저질스러운 성희롱을 시전한 수용소 게시판이 있었던 곳이다. 다음을 참고할 것 에펨코리아/수용소 갤러리

1 주요 게시판

  • 포텐 터짐 : 가장 많은 좋아요 횟수를 기록한 글을 모아둔 게시판이다.
  • 유머/정보 : 유머/움짤/이슈, 미스터리/공포, 정치/시사, 디지털/컴퓨터/폰, 락커룸 게시판으로 나뉜다. 특히 정치/시사와 유머/움짤/이슈가 상대적으로 북적하다.
  • 게임 : 리그 오브 레전드/오버워치 등의 게임을 다루는 게시판이다.
  • 축구 : 해외축구와 국내축구를 다루는 게시판이다.
  • 수용소 갤러리

2 문제점

인벤 오픈 이슈 갤러리, 일베저장소, 디시인사이드 국내 야구 갤러리, 수능 갤러리[주 1]와 같이 성소수자 혐오 + 여성혐오의 극단적인 예시로 꼽힌다.

2.1 여성혐오

실제로 성소수자 혐오와 여성혐오라는 두 가지의 억압 기제 사이에 연관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선 바로 에펨코리아를 가면 된다. 여기를 갔다오면 성소수자 인권단체와 여성인권단체가 왜 적극적으로 연대하는 지를 확실히 알 수 있다.

  • [해당 글] 베스트 댓글은 여성의 투표권이 제한되어야하며 흑인 노예가 지적 수준이 더 높다고 말하는데, 무려 추천수가 400이 넘어간다.
  • 길거리에서 무단횡단 하던 여성의 cctv 사고 장면을 다룬 글에서는 배댓중 하나가 "시벌 ㅋㅋ진짜 염색체 XX들은 세상이 지 중심이라 알아서 피해갈줄 아는가?"이다. 그나마 반대가 많거나 지적이 많으면 그냥 소수가 깽판친 사례라고 해도 되는데, 문제는 동조자들이 엄청 많다는 사실이다.

#

  • 미담 관련 글에서 조차 여성에 대해 할줄 아는 게 없는 족속이라며 댓글을 통해 비난하고 있다. # 참고로 CPR은 군필이라고 다 할줄 아는 것도 아니다.
  • 한국 여자는 유전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열등하고 나약한 종으로 판단된다는 내용의 댓글이 추천 수 500개 넘게 받았다. 혐오 주의(3)

2030대 여성들을 싸잡아 욕하는 댓글에 메갈들처럼 전체를 욕하지 말라고하면, 보빨러라는 말과 함께 너 같은 자식들때문에 20대 남자들이 차별받는 거라는 말을 듣게 된다. 또 2030대 여성들을 싸잡아 욕하는 것을 정당화 하기 위해, 우리 어머니 세대들은 실제로 차별을 받았으니 지금이라도 우대해주는 게 맞지만, 2030대 여자들은 꿀만 빨아온 족속들이기에 당해도 싸다고 말한다. 이는 늘 중년 남성들이 성차별한 과거 때문에 2030대 남성들이 싸잡혀 역차별을 겪는다고 불만을 표출하지만, 정작 자신들은 2030대 여성들을 싸잡아서 욕하고 있으며, 심지어 문제의식도 없다. 뭐 문제의식이 있다면 벌써 자정되었을 것이다.

심지어 여자들이 남자보다 잘 하는 분야가 없다면서 여자들을 남자들보다 열등한 존재라고 말하는 모습도 종종 보인다. 최상위권이 남자가 많더라도 어차피 평균적으로 여자와 남자는 크게 차이 나지 않는데[주 2] 마치 본인들이 바로 그 최상위권 남자인 것마냥 그들에게 감정을 이입한다. 또한 실제로 잘난사람이 본인들을 열등하다고 무시하면 펄펄 뛸 것이면서, 본인들보다 열등하다고 생각하는 여자를 무시하는데에 전혀 거리낌이 없다.

성별임금격차는 남녀간의 효율차이로 일어난다고 믿으며, 대한민국의 기업에선 효율적이라면 침팬지라도 뽑아준다는 말을 많이하는 커뮤니티 중 하나이기도 한다. 물론 침팬지라도 뽑아준다는 말엔 회사와 고위직의 비리에 대해 침묵적이고, 자신들이 부려먹기 좋은 사람을 뽑는다는 것과 동의어나 마찬가지기에 절댜 좋은 뜻이 아니다.[주 3]

특히 암탉이 울면 나라가 망한다는 속담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위의 속담을 보면 선조들의 지혜를 알 수 있다고 말하면서 여자 전체를 깐다. 다른 때는 유교를 받아들인 선조들을 미개하다고 취급하며 씹선비라는 말을 즐겨 쓸 정도로 선조들에 대한 혐오를 보 여주지만, 이 속담을 말할 때만큼은 선조들을 그렇게나 추종을 안할 때가 없다.

2.2 성소수자혐오

여성 말고 제일 많이 비하하는 대상을 꼽자면 바로 성소수자, 특히 게이에겐 똥꼬충 등 혐오 발언을 하는 남초 커뮤니티 중 하나가 바로 펨코다. 레즈비언에 대한 혐오는 다소[주 4]약하지만 연애대상으로 삼는 경향이 높다. 물론 페미니즘은 레즈비언이 조장한 공산주의/남성혐오 사상이라는 주장[주 5]이 대한민국에 상륙한 이후로는 레즈비언에 대한 혐오도 강해지고 있다. 쉽게 요약하자면 게이 = 똥꼬충, 레즈비언 = 연애대상 or 꼴페미가 이들의 시각인 것이다.

평상시엔 무분별한 전도, 기독교 내의 성폭력, 게임 탄압 등 여러가지 요소로 인해 기독교에 반감이 있지만, 딱 두 가지 이슈에선 기독교와 함께 하는데 바로 성소수자와 페미니즘 관련 이슈이다. 실제로 대안 우파와 극우 보수 세력, 기독교 우파가 똘똘 뭉쳐서 성평등 인권 조례,학생인권조례 제정을 막는 경우가 더러 있으니 당연할 수 밖에 없다. 물론 세 집단 모두 성평등의 걸림돌이지만...

부사관 강제 제대 사건 때와 숙명여대 트랜스젠더 입학 거부 사건 초반에 트랜스젠더에 대한 혐오댓글을 단적이 있다.

2.3 축구선수 대상 성희롱

남성 축구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유머성' 성희롱 및 알페스 게시물이 올라오면 다수의 추천을 받는 곳이다.

손흥민 선수와 해리 케인 선수를 엮는 알페스 게시물. '둘이 애 낳아라'라는 댓글이 베스트 댓글이다.

카이 하베르츠, 율리안 브란트, 티모 베르너를 엮으며 성희롱하는 성희롱 알페스 게시물. 여성들의 BL을 패러디한 것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성희롱이다. 본문에는 '게이섹스 후장후장 섹스' 등 성희롱일뿐만 아니라 동성애혐오이기까지 한 문구가 들어가 있다. 베스트 댓글로는 '둘이 섹스해'가 올라와 있다.

2.4 저질스러운 성희롱

그냥 이 캡쳐로 설명이 된다. 참고로 이 글은 캡처본 기준 313개의 추천을 받아 '포텐 터짐' 게시판으로 이동되었다. 참고로 포텐 터짐 게시판은 말 그대로 가장 좋아요가 많은 소위 게시글들의 모음이다

해당 유저가 본문에서 '축구 사이트 맞냐'고 묻자 이에 한 유저가 댓글로 '저 많은 축구공이 안 보입니까', '가끔 농구공도 보여서 헷갈리신 듯'이라며 사진 속 일반인 및 유명인 여성들의 가슴 크기 등을 언급하면서 노골적으로 성희롱했으며, 유저들은 이 댓글에 다수의 좋아요를 눌러 베스트 댓글로 만듬', 'ㅋㅋㅋㅋㅋㅋ', '그에게 주어지는 합격 목걸이' 등의 대댓글로 동조를 표했다.


2.5 딥페이크 포르노 등 성범죄 옹호 정황

심지어 성범죄를 옹호하거나 시전하는 경우도 있는데, 실제로 유저들은 딥페이크 포르노 성범죄물을 소비하고 이를 공유하는 모습을 전시한 바 있다. "페이크로 좋은 거도 많이 봤지..."가 베스트 댓글이다.

3 부연설명

  1. 해당 두 갤러리엔 n번방의 링크가 공유되기도 했었다.
  2. 실제로 조사를 보면 남자와 여자의 중간값은 비슷한데, 남성은 최상위권이 다소 많은 대신에 상위권이 적고, 반면 여성은 그 반대이다. 물론 이건 최하위권/하위권도 그렇다. 즉 남성이 여성보다 편차가 심할 뿐이다.
  3. 바리에이션으로는 여자는 야근을 안하니까 여기서 드러난다는 주장도 있다. 물론 추가수당 없는 야근도 절대 좋은 게 아니다, 참고로 대한민국의 근로시간은 OECD 기준 세계에서 2위다.
  4. 말로만 다소지, 실제로는 도긴개긴이다.
  5. 대안우파에 가까운 자칭 이퀄리스트들이 주장하는 내용이지만,기독교 우파 단체에서 정말 많이 쓰이는 레퍼토리이기도 한다.
Retrieved from "https://femiwiki.com/index.php?title=에펨코리아&oldid=174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