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족(파이널 판타지 14)

최근 편집: 2023년 5월 21일 (일) 05:30
파이널 판타지 14의 우호부족 목록
신생
에오르제아
아말쟈: 잿빛 일당
실프: 임시 주거지 실프
코볼드: 제789 땅굴단
사하긴: 노부 일족
이크살: 에카틀 비행단
창천의
이슈가르드
바누바누: 유려한 군두
그나스: 끊어진 자들
모그리: 모그모그 복원단
홍련의
해방자
코우진: 푸른등 보물찾기단
아난타: 아르파 국경경비대
나마즈오: 큰메기 대제전 실행위원회
칠흑의
반역자
픽시: 꿈나라 요정
키타리: 루리 발굴대
드워프: 와츠의 망치 작업장
효월의
종언
아르카소다라: 하마운송
오미크론: 카페 '라스트 렘넌트'
레포릿: 드리밍 워크샵

오미크론: 카페 '라스트 렘넌트' (Omicrons: Cafe 'Last Lemnent')

우호 부족 아이콘
우호 부족 이름 오미크론(Omicrons)
퀘스트 해금 조건 주요 퀘스트 "효월의 종언" 완료
부가 퀘스트 '꿈꾸는 전자뇌 스티그마-4' 완료
수주 가능 직업군 채집직 Lv. 80 이상
지도자 스티그마-1(마스터)
일일 퀘스트 수주 위치 울티마 툴레 X:27.7 Y:24.4 Z:4.3 '리서치 A4'
우호 부족 전용 화폐 오미크론 토큰 (Omicron Omnitoken, オミクロン暗号貨)


개요

파이널 판타지 14의 네 번째 확장팩, '효월의 종언'에서 등장한 우호 부족 중 v6.25에서 두 번째로 퀘스트로 선보이게 되었다. 이들은 본래 '알파트론'이라는 행성에 살던 종족들로, 본래 인간이었을 그들의 신체를 스스로 로봇 형태로 개조하면서 그들의 정신이나 생각 등을 전기 신호로 마저 바꿔가면서 '강함'을 추구한 끝에 결국은 그들에게 끊임없이 명령을 내리던 스티그마-1(마스터)이 그들이 추구해온 궁극적인 목적을 상실하며 끝을 바랐던 탓에 현재 울티마 툴레라는 하늘 끝 우주에서 메테이온의 뒤나미스에 의해 재현된 종족들 중 하나가 되었다. 그리하여 이번 우호 부족 퀘스트의 주요 무대가 '오스트라콘 데카엑시'와 '오스트라콘 에나'가 된 것.

올드 샬레이안에 있던 재밍웨이를 돕던 중 오스트라콘 데카엑시에서 만난 오미크론 N-7000을 통해 스티그마-4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종언을 노래하는 자를 격파하는 순간 '생존하라'는 명령을 받았다는 N-7000을 도와 스티그마-4의 파괴 행위를 모험가의 힘을 통해 정지, 재밍웨이와 N-7000과 스티그마-4는 앞으로의 행동 지침을 세우지 못해 기능 정지를 하려 했지만, 재밍웨이는 이들에게 새로운 장기 행동 계획이랍시고 올드 샬레이안의 카페이자 식당인 '라스트 스탠드'의 이름을 딴 '라스트 렘넌트'라는 카페를 만들자고 다소 엉뚱하고 기묘한 방향을 제시하는데......

재밍웨이 나름대로 위풍당당(?)하게 카페를 만들겠다 선언했지만 아무래도 하늘 끝의 우주 영역인데다가 카페의 운영 방법과 손님을 끌기 위한 홍보법마저 전혀 모르던 이들에게 난관이 생기지만 N-7000과 재밍웨이는 이들이 발견한 신성 '엘리시온'을 희망으로 가득찬 지역으로 만들기 위해서라도 스티그마-4를 이용하여 이 우주 끝의 카페에 손님들을 하나 둘씩 재현하며 그와 동시에 울티마 툴레에 메테이온에 의해 재현된 이들에게, 그들이 잊어버렸던 '맛'과 한 때 그들이 품었으나 절망으로 잃어버렸던 '희망'을 되찾아주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단계별 개방 구역

  • 3단계: 오스트라콘 옥토(카렐리언) - 농업 구획[잊힌 대지의 맛]
  • 4단계: 오스트라콘 엑시(그레불로프) - 해양 구획[잊힌 대양의 맛]
  • 5단계: 오스트라콘 트리아(이아) - 유원 구획[잊힌 감각질의 맛]
  • 6단계: 오스트라콘 데카옥토의 영봉(용족) [잊힌 바람의 맛]
  • 7단계: 오스트라콘 데카엑시, 생명의 나무 (오미크론) - 삼림 구획 [여기서 친구와 함께 나누는 맛]
  • 8단계: 오스트라콘 데카엡타(니비룬) - 삼림 구획 [여기서 기억하는 우주의 맛]

울티마 툴레에 재현된 문명들

  • 고도나 문명

- 우주 진출을 이룬 알파트론 문명의 군단이 소행성대에서 접촉해 교전했던 문명. 알파트론 문명의 데이터 베이스에 '고도나 문명인은 규소 생명체였다'라는 분석이 있으나 당시의 알파트론 문명은 기계 병기가 문명의 주인이라 생각하여 철저히 공격해 순식간에 멸망시켰다. '고도나'라 불리는 문명의 주인이 어떤 생물이었는지는 아직 해석중이라 한다.

  • 옥토 문명[오스트라콘 옥토]

- 메테이온이 8번째로 접촉한 문명. 아이테리스의 인간과 매우 닮은 모습의 유기 생명체인 '카렐리언'이 고도의 문명을 이루고 살고 있었다. 여러 전란을 겪은 뒤 별 전체를 통치할 단일 정권인 '세계연방'을 발족하고 영원한 평화를 실현시킨 듯 보였으나 자유를 원하는 혁명 세력 '자유연방'이 나타나 내전이 발생하였는데 이 전쟁이 사실상 최종 전쟁이 되면서 이들 사이에서 평화 수호자(Peace Keeper)를 만들어냈다. 하지만 이 병기가 인간이 평화에 대한 방해물로 인식하여 세계연방 뿐만 아니라 자유연방의 사람들까지 전부 말살시키며 멸망의 길로 돌진해버렸다. 하지만 본질은 품격이 높고 이지적인 생명체였던 것으로 보인다. 라스트 렘넌트에는 스티그마-4에 의해 최초로 재현된 문명으로, 역시나 살아있었을 때의 기억을 가진 채로 재현되어서 그랬는지 나타나자마자 서로를 향해 총구를 겨누며 싸웠을 정도...... 재밍웨이와 N-7000이 겨우 진정시키며 이들이 좋아할 만한 음식을 대접하자 토양 뿐이었던 엘리시온에 재배할 수 있는 갖은 식재료들과 농작 장비들이 이들의 뒤나미스로 재현되어 함께 밭을 일구게 되었다.

  • 엑시 문명[오스트라콘 엑시]

- 메테이온이 6번째로 접촉한 문명. 해양 행성에 발생한 문명으로 바다짐승과 닮은 지적 생명체인 '그레불로프'가 살고 있었다. 하지만 문명의 발전 단계에서 심각한 해양 오염이 발생했고, 인구 밀도도 높아지면서 육체가 부패하고 변이하는 전염병이 전 행성에 퍼지면서 멸망하였다. 멸망 직전에는 병을 두려워했던 나머지 동족간의 적대 행동도 있었으나 현재 재현된 각 개체는 선량함 그 자체라 판정하고 있다는 오미크론 M-107의 분석이 있다. 재밍웨이와 모험가, N-7000이 이들에게 고향을 떠올리게 해주는 음식을 대접하자 자신들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또 다른 희망이 생겨나면서 엘리시온에 그들의 고향의 모습이 재현되어 다시는 자신들의 고향의 바다를 오염시키지 않을 것을 늘 맹세하고 있다고.

  • 트리아 문명[오스트라콘 트리아]

- 메테이온이 3번째로 접촉한 문명. 육체에서 빠져나와 정신체로 활동하는 것을 선택한 종족으로 서로를 '이아'라는 종족명으로 인식하고 있다. 이들은 수명에 의한 한계로 인해 육체를 버리고 정신체로서 영원한 삶을 선택하여 끊임없이 지식을 탐구한 끝에 한계에 도달해버린 뒤로는 육체로 되돌아갈 수 없게 된 현실과 삶의 의미를 잃어버려 결국 절명을 택하면서 멸망하였다. 라스트 렘넌트 카페로는 처음으로 울티마 툴레에 재현된 생명체로서 초대된 것 뿐만 아니라 엘리시온에 새로이 태어난 생명체 '미우 미쉬'와의 교류와 제공되는 요리, 카페에서의 대화가 정신적인 자극이 된다 하며 평판이 좋아 단골 고객이 되어가고 있다고.

  • 데카옥토 문명[오스트라콘 데카옥토]

- 메테이온이 18번째로 접촉한 문명. 아이테리스에 현존하는 환룡 '미드가르드오름'의 고향이자 드래곤들이 사는 용성(竜星)으로, 먼 옛날 알파트론 문명에 의해 공격당했을 당시 미드가르드오름은 자신의 7개의 알을 품은 채로 고향을 떠나 아이테리스에 정착하며 빛의 신 하이델린과 맹약을 맺은 이야기가 있다. 울티마 툴레에 재현된 드래곤들은 알파트론에 공격당한 후 용성의 땅과 물이 모두 오염되자 자신들의 죽음을 기다리며 기나긴 절망을 겪게 되었다. 울티마 툴레에 재현된 이후로는 신성 엘리시온과 뒤나미스, 그리고 모험가와 재밍웨이의 활약으로 라스트 렘넌트를 찾는 일이 잦아들었다고. 최근 들어 드래곤들의 용시에 흥미를 보이는 이도 늘어나 타 종족과 교류하는 모습도 볼 수 있게 되었다.

  • 데카엡타 문명[오스트라콘 데카엡타]

- 메테이온이 17번째로 접촉한 문명. '니비룬'이라는 종족이 살던 황금빛 평원이 펼쳐진 행성이었으며, 그들은 영원한 생명을 얻음으로 병을 극복하고 완전한 상호 이해에 도달하여 사상적인 대립을 배제하였다. 하지만 슬픔을 배제하자 살아가는 기쁨을 잃어버렸고 결국은 삶의 의미조차 잃어버리게 되자 종족 전체가 자멸을 선택, 종말을 초래하는 기구인 '라라'를 소환하여 멸망한 문명이다. 현재 라스트 렘넌트 카페로 손님으로서 스티그마-4에 의해 재현되었으나 이것 또한 의미가 없다 하며 다시 자멸하기를 선택하였던 니비룬들에게 재밍웨이와 N-7000은 울티마 툴레와 신성 엘리시온을 돌아보고 오도록 제안하였고, 결국은 N-7000에 의해 재현된 삼림 구획에 자신들이 예전에 살았던 황금빛 평원과 풍경을 뒤나미스로서 재현하게 되면서 이들에게도 희망이 전달되어 라스트 렘넌트 카페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우호도 단계별 보상

아래는 우호도 단계에 따른 보상과 구매에 필요한 화폐의 수를 수록하였다.

우호도 단계 우호 부족 상점 판매목록 구매에 필요한 화폐 개수
3단계 <우호>
최대치: 510
달견/박식/기량의 오메가 마테리쟈 종류별 6개
달견/박식/기량의 알테마 마테리쟈 종류별 6개
4단계 <신뢰>
최대치: 720
꼬마친구 미니루언 8개
5단계 <경의>
최대치: 990
트리플 트라이어드 카드: N-7000 4개
6단계 <명예>
최대치: 1320
하우징 음식: 어둠밤 용의 별 4개
7단계 <서약>
최대치: 1730

탈 것: 미우 미쉬
18개
8단계 <맹약> 오케스트리온 악보: Cradle of Hope
(揺籃の輝星, 요람의 휘성(밝은 별))
6개
초상화 교재: 오미크론 6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