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은어)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29 September 2017, at 12:36.

아내, 즉 와이프(wife)를 이르는 은어. 이 말을 사용하는 사람마다 뜻을 다르게 이해하고 있다.

1 유래

민박집 주인의 와이프 자랑이라는 사진에서 출발하였다. 단순 오타이지만 'WIFE 빵빵'이라는 말을 두고 "빵빵 하답니다 ㄷㄷㄷㄷ", "좋겠다 이양반아 ㅎㅎㅎ"나 "쭉쭉 까지는 아니신 듯.."이라고 말하는 것은 성희롱이며 여성혐오적이다.

2 사용되는 뜻

2.1 단순 언어유희

발음이 비슷해서 별 의미 없이 쓰는 언어유희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1]

2.2 애인, 또는 성매매 노동자와의 비교

공짜무제한이지만 별로 좋지 않속터져서 와이파이라는 설[2]. LTE는 애인 또는 성매매 노동자에 비유된다. 이 의미는 사실 실제로 적극적으로 사용된다기보단, 유래를 모르는 남성들이 혼자 추리한 의미에 가깝다[3]. 적극적으로 사용되지 않는다는 점은 다행스럽지만, 분명 남성들이 추리 과정에서 섹스 가성비라는 결론으로 쉽게 도달하고 있고, 이는 주목할 만한 시사점이다.

참고로, 이론상으로는 와이파이가 LTE보다 더 빠르다고 할 수 있지만, 실제로 주로 사람들이 사용하는 와이파이는 공용인데다, 경쟁적으로 좋은 성능을 확보하는 기기 LTE에 비해 공공장소 와이파이 공유기는 굳이 좋은 성능을 확보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체감상 LTE가 빠르고 편리하다[4][5][6]고 느낄 수 있다.

2.3 와이프+아이

'와이프'와 '아이'를 합성하여 와이파이라는 설.[7]

3 출처

  1. “와이프=와이파이?”. 그냥 발음이 좀 비슷해서 아무 의미없이 그냥 갖다붙이는 쓰잘데기없는 표현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와이프를 왜 와이파이님이라고 부르는 거죠?”. 공짜긴한데 별로 좋지 않음.. 그렇다고 데이터 요금을 쓰다간 엄청난 카드명세서에 눈물", "애인은 lte라서 
  3. “와이프=와이파이?”. 왜 와이프가 와이파이로 되어 가고있는지 궁금합니다. 있으면 항상 좋아서? 무제한 이라서? 공짜라서? 
  4. 시계토끼. “갤럭시S4 lte-a VS 와이파이(WI-FI) 벤치비 인터넷속도 비교 측정”. lte 속도가 와이파이 보다 2배이상 더 빠르네요.. 회선이 안좋은건지.. lte 속도가 겁나게 빠른건지... 
  5. 세아향. “T와이파이와 SKT LTE, 누가 더 빠를까?”. T 와이파이처럼 3회 연속 속도 측정을 할 필요도 없이 SKT 광대역 LTE를 비롯한 LTE 서비스가 훨씬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로 제공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6. 낄낄. “4G LTE와 WiFi의 속도 비교”. 공용 Wifi라면 속도가 저게 나와도 용하다 싶네요. 
  7. “와이프를 왜 와이파이님이라고 부르는 거죠?”. 와이프 + 아이 합성어래요 애랑 부인 ㅋ 
Retrieved from "https://femiwiki.com/index.php?title=와이파이(은어)&oldid=73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