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15 July 2019, at 01:33.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2011년 4월 17일부터 현재까지 HBO에서 방영중인 미국 드라마이다.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으로, 2017년 시즌 7 때 3천만 시청자를 기록했다. 2019년 시즌 8을 마지막으로 종영한다.

얼핏 보면 흔하디 흔한 중세 판타지 같은 왕좌의 게임의 인기에는 탄탄하고 비극적인 스토리라인이 있다. 시청자들은 첫 4 시즌 동안 권선징악 주제에서 벗어난 권모술수와 배신과 불운이 난무하는 세계관에서 발버둥치는 다양한 인물들의 흡입력 있는 이야기 전개를 왕좌의 게임의 제일 큰 매력으로 꼽는다.

미드 팬들 사이에서는 엄청 잔인하고, 엄청 야하고, 엄청 재밌다는 평을 듣고 있다.

스포일러 주의 아래의 내용은 미리 알면 작품을 보는데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대목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열람하면 해당 작품을 감상하는 데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열람을 원치 않으시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왕좌의 게임 시즌 1-6 공식 주요 하이라이트 (스포일러 없음)

1 설정과 시리즈 이전 이야기

왕좌의 게임에는 드라마에 자세하게 등장하는 설정과, 거의 언급되지 않거나 살짝 등장하기만 하지만 인물들의 결정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들이 공존하고 있다. 팬들은 원작 소설을 참고 삼아 수많은 배경 설정을 전용 위키 사이트, 유튜브 영상, 블로그 등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 다음을 참고할 것 왕좌의 게임의 설정

2 이야기의 구성

왕좌의 게임은 서구 중세와 마법, 용 등 전통적 중세 판타지가 뒤섞인 가상의 세계에서 펼쳐지는 이야기이다. 10여명에 달하는 주연 주인공들이 연합왕국이 붕괴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각 에피소드의 길이가 1시간인데, 이 한 시간 동안 10명 남짓한 여러 등장 인물들의 이야기를 동시다발적으로 쫓아간다. 일부 인물들은 서로 같은 곳에서 만나는 관계이지만, 어떤 인물들은 여러 시즌을 거치도록 서로의 존재도 모르는 경우도 있다. 이런 이야기들이 합쳐져서 하나의 거대한 서사를 만들어간다.

허구의 세계인 웨스테로스 대륙의 7개의 국가와 하위 몇 개의 국가들로 구성된 연맹 국가인 칠 왕국의 통치권, 철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싸움을 그려낸 드라마이다.

시즌 1부터 6까지 시즌 당 10부작으로 구성되어있고 시즌 7은 7부작, 시즌 8은 6부작으로 제작된다.

2.1 시즌 1

시즌 1은에는 시리즈의 기본적인 갈등 요소가 등장한다. 2011년에 방영되었다. 다음을 참고할 것 왕좌의 게임 시즌 1

2.2 시즌 8

왕좌의 게임 시즌 8 왕좌의 게임 시리즈의 마지막 시즌이다. 산자와 죽은자의 대격돌, 세르시 래니스터의 연합왕국, 대너리스 타르게리엔의 타르게리엔 점령군, 그리고 존 스노우의 북왕국 사이의 전쟁과 외교, 그리고 최종적으로 철왕좌의 주인이 될 이가 이번 시즌을 통해 드러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9년 4월 14일부터 방영을 시작한다. 다음을 참고할 것 왕좌의 게임 시즌 8

3 원작 소설

미국의 소설가이자 극작가인 조지 R. R. 마틴의 판타지 소설 시리즈 '얼음과 불의 노래'(A Song of Ice and Fire)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원래 3부작 예정이었던 소설은 1996년 첫 발간 후 2017년 현재 5부까지 출간됐고 아직 완결이 나지 않았다. 드라마 시즌 5부터 소설을 넘어 독자 노선을 걷고 있다.

4 흥행

여러가지 고퀄리티 작품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하던 HBO 는 왕좌의 게임으로 전성기를 찍고 있다. 미국에서 수백만명이 오직 이 드라마 하나를 보기 위해 월 $15에 달하는 구독을 끊고 있다. 전세계에서 TV와 온라인 시청을 합산한 시청자 수가 시즌 1부터 시즌별로 평균 930만명, 1160만명, 1420만명, 1860만명, 2500만명, 그리고 시즌 7에서 3000만명을 기록했으며, 이 중 40%가 온라인 시청으로 추산된다. 흥행으로 벌어들이는 돈만큼 시즌별 제작 때 마다 사운을 걸고 예산을 쏟아붓고 있으며, 같은 HBO 채널에서 시사 토크쇼를 진행하는 John Oliver가 타사 토크쇼에 출현했을 때 "요즘 드래곤 수입은 짭짤합니까?" "오우 드래곤 자금 정말 화끈하죠" (여기서 드래곤이란 왕좌의 게임에서 CG 연출로 가장 돈을 잡아먹으면서도 시리즈의 상징으로 자리잡은 세마리의 드래곤을 의미한다) 등의 조크를 주고받을 정도로 의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