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치 않는 임신을 했을 경우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소개한다.

1 Women on Web

Women on Web(링크)

Women on Web은 네덜란드 소재의 커뮤니티로, 임신중절이 불법인 국가에 미프진을 배송해준다. 위의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상담을 받은 후 약을 배달 받을 수 있다. 한국 기준 70~90유로의 기부금(개발도상국의 경우 좀 더 저렴)으로 안전하게 원치 않는 임신을 중단할 수 있다. 혹시 혼자 12만원 가량의 기부금을 감당할 형편이 되지 않는다면 기관 직원과의 상담을 통해 시술 요금을 할인받거나 면제받을 수 있다.

미프진이나 미페프렉스와 동일한 용량인 미페프리스톤 200mg 1정과, 미소프로스톨 200µg 6정의 제네릭 약품을 배송한다.[출처 필요] FDA 승인 용법보다 미소프로스톨이 2정 더 많으며 더 확실한 배출을 위함으로 추정되나, 2정 추가 복용이 더 효과적이라는 근거는 없다. 제조사는 밝혀진 적이 없으나, 미국의 비영리단체인 DKT International의 인도 지부인 DKT India에서 유통하는 a-Kare 브랜드로 추정하기도 한다.[출처 필요]

어떤 온라인 판매처들이 'Women on Web'은 "인도산 낙태약을 보내 준다"고 하나 이는 근거가 확인되지 않고, "미페프리스톤 200mg을 한번에 복용해야 하므로 상대적으로 미국 미프진에 비해 부작용이 많다"는 등의 잘못된 주장으로 호도하는 경우가 많으나 전혀 사실이 아니다. [주 1]

통관이 안된다는 주장도 있는데 실제로 약을 주문해본 결과 통관이 안되는 경우는 드문 것 같다. 혹시 불안하면 약을 두 세번 중복하여 주문해 보자.

2 기타 한국어 미프진 판매처 방문

미프진 판매 한국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해 구입할 수 있다. 그러나 낙태약 판매가 불법인 국가의 기준으로는 불법 사이트로 인식될 수 있으며 안정성이 검증되지 않았다는 점을 유의하여야 한다.

3 산부인과 수술

가장 빠른 방법은 주변의 산부인과에 전화를 돌려서 중절 수술이 가능한지 일일이 물어 보는 것이다. 지방일 경우, 개인병원일 경우, 임신 주수가 낮을 경우 중절 수술을 해주는 곳을 찾기가 더욱 쉽다. 중절 수술 비용은 임신 주수에 따라 3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다양하다. 중절 수술은 자궁을 긁어내는 소파술 뿐만 아니라 약물을 이용해 생리처럼 나오게 하는 수술 등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너무 두려워 하지 말고 임신 초기라면 빨리 중절이 가능한 곳을 찾는 것이 좋다.

4 같이 보기

5 부연 설명

  1. 미프진 문서를 참조

6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