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치 않는 임신을 했을 경우 대처법

페미위키

원치 않는 임신을 했을 경우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소개한다.

1 Women on Web

https://www.womenonweb.org

'Women on Web'은 네덜란드 소재 여성인권단체로, 임신중절이 불법인 국가에 미프진을 배송해준다. 위의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상담을 받은 후 약을 배달 받을 수 있다. 한국 기준 최소 90유로의 기부금(개발도상국의 경우 좀 더 저렴하게)로 안전하게 원치 않는 임신을 중단할 수 있다. 혹시 혼자 12만원 가량의 기부금을 감당할 형편이 되지 않는다면 기관 직원과의 상담을 통해 시술 요금을 할인받거나 면제받을 수 있다.

인도산 낙태약을 보내 주는데 미페프리스톤 200mg을 한번에 복용해야 하므로 상대적으로 미국 미프진에 비해 부작용이 많다. 미국 정품 미프진은 25mg짜리 미페프리스톤 2정 즉 50mg씩 12시간 간격으로 세 번 복용한다. 미페프리스톤 총 복용량이 150mg을 초과하지 않으므로 부작용이 거의 없다. 이 사이트가 한국에 처음에 알려졌을 때에 기부하고 약을 받아서 복용한 여성들이 많다. 그러나 지금은 한국에 유명해져서 일반적으로 낙태약이 세관에서 대부분 다 걸려서 문제된다. 만약 걸리는 경우, 낙태를 시도한 죄와 불법 약물을 밀반입 시도한 죄로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다.

2 산부인과 수술

가장 빠른 방법은 주변의 산부인과에 전화를 돌려서 중절 수술이 가능한 지 일일이 물어보는 것이다. 지방일 경우, 개인병원일 경우, 임신 주수가 낮을 경우 중절 수술을 해주는 곳을 찾기가 더욱 쉽다. 중절 수술 비용은 임신 주수에 따라 3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다양하다.

3 내과약 처방받기

소화기약 중에 자궁수축을 부작용으로 갖는 약이 있다. 드러그인포 등 약물부작용 정보가 상세하게 나와있는 사이트를 참고하여 약물 이름을 알아낸다. 그리고 내과에 가서 일주일 치 정도를 처방받으면 미프진과 유사한 효과를 낸다. 한번에 복용하여 10주 미만의 임신을 중단할 수 있다.

4 퍼스트 약국

퍼스트 약국제공 - 미프진 설명서

한국의 미프진 판매처로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상담가능하다.

5 여성클리닉

https://mife8.com

온라인 상담을 받은 후 약을 배달 받을 수 있다. 미국 법인으로 미국 정품 미프진을 배송하는 역할을 한다.

6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