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 JUNIOR
이특 희철 예성 강인 신동 성민 은혁 동해 시원 려욱 규현
은혁

본명 이혁재
출생 1986년 4월 4일(1986-04-04) (31세)
경기도 고양시
별명 보석미남[주 1]
소속 슈퍼주니어, SM엔터테인먼트 (Label SJ)

은혁슈퍼주니어의 멤버이다. 포지션은 서브보컬, 래퍼, 댄서

슈퍼주니어 - D&E의 멤버이기도 하다.

2017년 7월 12일 부로 전역하였다.

1 댄스

슈퍼주니어 댄스 브레이크 센터. 많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귀찮은데 내가 춤을 너무 잘 춰서 춰야지;;' 느낌의 춤선이라고 평한다. 불후의 명곡 현철편의 려욱의 무대에 신동과 함께 참여하기도 했다. 은혁도 안무를 구상하는데 대표적인 안무가 7집 스페셜 에디션의 「THIS IS LOVE」

2

슈퍼주니어 내에서 랩을 제일 잘 한다. 어느 정도냐면, 슈퍼주니어의 앨범에는 종종 정식 유닛은 아닌 랩 유닛의 수록곡이 들어가기도 하는데, 랩 검사를 은혁에게 받는다고 한다. SUPER SHOW 4에서는 서술한 자작곡 '자체발광 보석미남 이혁재' 를 무대로 했다. SUPER SHOW 6에서는'Dear. Two' 를 선보였는데, 랩 실력이 정말로 많이 늘었다! 디스 랩은 다소 오글거리기도 했던 이전과 비교하면 장족의 발전. 팬들이 라이브 앨범이 나오기 전까지 기다렸던 곡 중 하나다.

3 성추행 및 이에 대한 발언

KBS 2FM '슈퍼주니어의 키스더라디오'가 성추행 발언으로 방송위원회로부터 경고 조치를 받았다. 슈퍼주니어 멤버 은혁은 지난 16일 방송에서 청취자 사연을 소개한 뒤 자신의 경험담을 이야기하면서 "수학여행 중 여자 친구들이 있는 방에 들어가 몸을 더듬었다"고 말했다. [1]

공석에서 이러한 발언을 한 것은, 과거 성추행 행위에 대한 일말의 반성 및 자각도 없었다는 반증이 된다.

본인은 방송 상의 재미로 지어낸 발언이라고 하며 사과하였지만, 성추행 이야기를 재미로 지어낸다는 것 역시 여성혐오적 언행이다.

4 부연 설명

  1. 자작곡 '자체발광 보석미남 이혁재' 가 SUPERSHOW 4 라이브 앨범에 수록되어 있다!
  1. 김현록 기자 (2007-05-08). "'슈주의 키스더라디오', 성추행 발언으로 방송위 '경고'".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