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위키 이용자와 위키백과 커뮤니티가 페미니즘 관련 문서를 함께 작성하는 행사 위키♥페미니즘 에디터톤이 내일(25일 토) 열립니다.

인간 중심 인터페이스

페미위키

인간 중심 인터페이스는 인지심리학자이자 인터페이스 디자이너인 제프 레스킨의 저서 "The Humane Interface"[1]를 번역한 책이다. 직역하자면 "인간적인(humane) 인터페이스."

좋은 인터페이스가 갖춰야할 조건, 인터페이스의 사용성을 정량적으로 평가하는 방법 등을 소개하고, 이러한 이론에 기반하여 Zoomworld라는 인터페이스를 제안한다.

참조

  1. Jef Raskin (2000). The Humane Interface: New Directions for Designing Interactive Systems. Addison-Wesley Professional. ISBN 978-0-201-379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