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예진

최근 편집: 2022년 12월 26일 (월) 09:32
임예진
본명임가희
출생1960년 1월 24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행당동
직업배우
종교
학력무학중학교 무학여자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졸업)

임예진은 대한민국 실력파 중견 배우이다.

행보

메릴 스트립 프로젝트 응원

메릴 스트립 프로젝트를 응원하겠다며 먼저 연락을 취해왔다고 한다. 프로젝트 측은 임예진을 상대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특히 영화는 여자들만 많이 나왔으면 좋겠는데... 볼 거리가 많잖아요, 일단. 남자들 그거 뭐... (웃음) 죄송해요.
아니에요.
뭐... 그렇게 남자들 떼로 나와... 저는...
보기 싫어요.
네. 남자 안 나오는 영화 같은 것도 좀 있었으면 좋겠어요. 거의... 남자들만 나오는 영화들은 좀 많잖아요. 근데 여자들이 주를 이루는 영화가 있으면 저는 우선 그 영화를 선택하게 돼요. 저는 여자들의 얘기, 여자들... 볼거리, 그 사람들의 어떤 모습, 어떤 상황. 그런 것들이 되게 궁금하고 재밌어요.
이제 앞으로 조금 더 많아질 것 같은 게 저나 제 나이 또래나 저보다 좀 더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이제 좀 나오기 시작하거든요.
아, 진작 좀 나오지. (웃음)
(중략)
그러니까 그 제가. 82년생 김지영. 그 영화가 이렇게 개봉되기 전부터 막 이슈화돼가지고 뭐 논란 일고. 배우 정유미 씨한테 막 공격적인 발언들을 하고. 이런 것들을 보면서 아 저게 맞는 얘기 같은데 저럴 때 저렇게 공격을 받을 땐 어떻게 대처를 하나 이런 게 궁금했었어요. 내가 저런 위치가 되면 저렇게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고. 근데 정말 힘을 서로 합쳐야 될 것 같아요.
(중략)
생각이 있으면 생각으로 그치지 말고.
이렇게 나와주셔야...
이렇게 소리... 아 저는 정말 부족해요. 제가 정말 더 많은 공부도 좀 하고 관심을 가지고. 이렇게 청해주시면 제가 끊임없이 답변도 드리고 활동하는 데에 동참할 거예요.
(중략)
우리 때는 좀... 용감하진... 제가 좀 용감하지 못했어요. 어린 시절부터.
용감하신 것 같은데요.
너무 이렇게 테두리 안에서(있었죠). 그런데, 좀 비겁하고 싶진 않아요.
하... 눈물...
아니, 그러지 마. 나 비겁할 때도 많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