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 여성 연합체(NOW)

최근 편집: 2017년 11월 13일 (월) 22:42
(전미 여성 연합체에서 넘어옴)

전미 여성 연합체(NOW)는 자유주의 페미니즘 단체이다.

1967년 여성 권리 장전을 제안하였다.

  1. "미국 또는 그 어느 주에 의해서도 성으로 인해 법 아래에서의 동등한 권리가 부인되거나 축소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규정하기 위해 미국 의회는 즉시 헌법의 동등한 권리 수정안을 통과시켜야 하며, 여러 주들은 즉시 그것을 비준해야 한다.
  2. 균등한 고용 기회 위원회는 인종 차별을 금지하는 조항들을 시행할 것을 역설함으로써 균등한 고용 기회가 남성은 물론 모든 여성에게도 보장되어야 한다.
  3. 여성들은 출산 후 연공 서열이나 다른 첨가된 이득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고서 합리적인 기간 내에 그들이 일자리로 되돌아갈 수 있는 권리를 법으로 보호받아야 하며, 사회 보장 형태 그리고/또는 고용인 연금 형태로 출산 휴가를 받아야 한다.
  4. 근로자 부모들에게 가사 경비와 육아 경비를 공제해 주도록 세법을 즉시 수정해야 한다.
  5. 모든 시민들이 수입 수준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는 지역 사회 자원으로서 공원, 도서관 및 공립 학교들과 똑같은 기준으로 유치원 시절에서부터 청소년기를 거치는 동안 아이들의 필요에 합당한 육아 시설들이 법에 의해 설치되어야 한다.
  6. 대학, 대학원,전문 학교를 포함하는 모든 교육 수준에서, 대부금과 장학금에서, 그리고 직업 훈련과 같이 연방과 주에서 설립한 훈련 프로그램들에서 (성문법과 불문법의) 성으로 인한 모든 차별과 분리를 제거하여, 여성들이 남성들과 똑같이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받을 수 있는 권리를 연방법과 주법은 보장해주어야 한다.
  7. 빈곤 여성들에게도 남성들과 똑같은 조건으로 직업 훈련, 주거, 가족 수당을 보장해주는 권리가 주어져야 하지만, 집에 머물러 자식을 돌보는 부모의 권리에 대해서도 편견이 있어서는 안 된다. 여성들이 누릴 수 있는 자존심, 위엄, 사생활을 부인하는 사회 복지 법안과 빈곤 프로그램들을 개정해야 한다.
  8. 피임 정보나 피임 장치들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는 법률조항들을 형사 소송법에서 삭제하고 낙태를 관장하는 형사법을 철폐함으로써 여성들은 자신들의 생식을 지배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해야 한다.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