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c on 게시판:자유게시판

< 게시판:자유게시판

너무 조용한 페미위키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아무말이나 해보겠습니다.

3
Summary by Hestia

결국 열심히 신고하는 걸로

Hestia (talkcontribs)

제가 작성하고 있는 게임 문서들 중에서, 10대 유저들이 많은 게임이 있습니다. 그런데 게임을 하다가 채팅창을 보면 'ㅂ녀 구함, 라인 가능한 12세 이상 ㅂ녀 귓 ㄱㄱ'이런 류의 글들이 종종 올라오더라고요. 이런 글 보일 때마다 정말 역겹네요.

저는 그런 부류들을 보는 족족이 신고넣고 있는데 아무래도 10대 유저들, 특히 초등학생 혹은 중학생 유저들이 많이 보이니 걱정이 되더라고요. 저런 사람들에게 당하는 피해자들이 생길까봐, 그리고 저런 글에 문제의식을 느끼지 못하고 나중에 따라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우려되기도 하고요.

게임 내에서 자체로 신고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있기는 한데, 아무래도 뭔가 부족하다고 느껴요. 그런 사람들 아무리 신고해도 같은 사람인지 다른 사람인지 그런 짓 하는 부류들이 계속 나타나고요. 게임 안에서도 ㅂ녀 구하거나 그런 글 올리지 마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거의 묻히더라고요.

어떻게 해야 이런 것들을 없앨 수 있을지 고민중입니다. 요즘은 인게임 신고 기능 말고 그냥 본사 자체에 메일을 넣어볼까 고민하고 있어요. 아직 10대인 제 친척들도 이 게임을 하는 걸 보니까 더 걱정이 되네요.

열심 (talkcontribs)

본사에 메일을 넣으면 좋을 거 같아요. 만약 해외(미국, 캐나다, 호주, 북서유럽) 쪽이면 더 잘들어줄것 같고요.

Hestia (talkcontribs)

일단 증거 화면 캡쳐해둬서 시간나는 대로 본사에 메일 넣어봐야 겠어요. 본사가 한국이긴 한데 피드백을 그나마 잘 들어주는 편이라고 하니 한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