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성노동의 토론 주제

아무리 생각해도 범죄종용문서같습니다.

2
Larodi의 요약

발제자가 거론한 것으로 보이는 내용은 현재 삭제됨.

Girlsgeneration (토론기여)

법의 허점을 교묘히 회피하는 방법이 적나라하게 서술되어있습니다, 매춘이 무슨 떳떳한 직업인가봅니다. 본인이 지금 불법 성노동을 하고 있을 경우:손을 떼고 다른 일을 하세요. 경찰서에 모조리 신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른 일은 못하겠고 할 수 있는게 몸 파는 것밖에 없는 것 같을 경우:조폭이랑 엮이면서 사회의 가장 밑바닥 신분 하기 싫으면 매춘할 생각 조금도 하지 마세요. 당신의 몸은 무엇보다도 소중하며, 당신의 존엄성은 아름답습니다. 생활이 궁핍하다고 절도를 한다면 벌금을 물고 감옥에 갑니다. 탈세를 하더라도 마찬가지고, 강도짓을 해도 그렇습니다. 범죄는 하지 말아야지요.

애초에 불법 성노동이 떳떳한 일로 보는 말도 안되는 관점때문에 이런 문서가 쓰인 거겠지요. 여성의 신체를 한낱 상품으로 만드는게 왜 페미니즘입니까? 오히려 매우 가부장적이고 마초적이지 않습니까?

왹비 (토론기여)

불법/합법 이야기를 거론하시니 말씀 드립니다. 낙태, 임신중절 또한 얼마 전까지 불법이었으나 많은 여성운동가들 덕분에 비범죄화가 됐죠. 낙태가 불법이던 시기에 여성들은 임신중절이 가능한 병원을 개개인이 알음알음 음지에서 정보를 공유하고, 미프진 구하는 방법/후기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성노동도 마찬가지입니다. 누가 성노동이 떳떳한 직업이라 써놨다고 하나요? 지금 이 순간에도 성노동을 하는 사람들은 열악한 환경에 있고, 그걸 막고자 기여자들은 성노동 문서를 적은 것입니다. 합법/불법의 기준은 누가 정합니까. 누구의 언어로 규정되어 있나요. 애초에 합법/불법 분할통치를 하며 소수자끼리 공격하게 만드는게 누구인지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걸스제너레이션님 말씀대로라면, 한국에서 유흥업소는 합법이니, 유흥업소 문서만 살려놓고 다 지우면 되는건지요? 걸스제너레이션님, 지금 가장 비겁한 말씀을 하고 계신겁니다. 합법/불법을 들먹이며 법의 사각지대에서 아무런 보호도 못받는, 가장 취약한 여성들을 내동댕이 치지 마세요. 당신이 그렇게 성노동을 그만두라 말해도, 성노동을 계속 할 수 밖에 없는 여자들이 존재하고, 그렇다면 그들이 조금이나마 안전할 수 있게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도와야하며, 우린 그들의 존재를 이해하고 수용하여 같이 살아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