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장(호텔 소울즈)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1 January 2020, at 20:39.
스포일러 주의 이 문서는 미리 알면 작품을 보는데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대목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책장호텔 소울즈에 등장하는 물체이다.

1 장소

  1. 1층 로비 왼쪽과 ?
  2. 지하실
  3. 404호 안

2 내용

책장은 클릭할 때마다 아무 책의 내용이 나오는데, 지하실을 제외한 책장의 책들은 호텔 소울즈의 텀블벅 펀딩에서 5만원 이상을 후원한 후원자들이 제출한 내용이다. 그러므로 게임 진행과는 크게 상관이 없다.

숫자로 된 책의 해독
띄어쓰기로 구분된 각 숫자는 ASCII code의 한 글자이다. 윈도우에서 가장 간단하게 해독하는 방법은 아무 입력창에서 Alt키를 누른채로 키패드에서 숫자를 입력하고 Alt키를 떼는 것이다. 어차피 해독하려면 한번 받아적어야 하니까 그냥 이게 빠르다. 하여튼 해석하면 다음과 같다.
<To me.>
It's been hard, hasn't it?
It's all right now.
I'll always be there for you.
I love you.
-Aimai-

Aimai라는 이름은 크레딧에 있는 Aimai(아이마이)라는 후원자로 보인다.

한글로 된 책의 해독

밝밥밥밥밥아떠빠쑥
사투ㅡ소울즈묳더붐
쏘빠맣삭발타싸소붊
또벌설떠떠벅썰뻐더

아희 코드이며[1] 실행하면 후원자의 닉네임으로 생각되는 글자가 출력된다.

지하실에 있는 책장은 병원 기록을 보여준다.

3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