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만화 / 목록 한국 애니메이션 / 목록

1 개요

카스텔라 레시피마사토끼 글, PnH 그림의 판타지 만화이다.

2 줄거리

6색 마력을 타고난 스푼 카스텔이 자신의 선천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정에서 겪는 여러 사건들이 주 내용이다. 초반에는 마법학교가 주 배경이지만 나중에는 세계를 가로지르고 그런다.

스포일러 주의 지금 보시는 문서는 미리 알면 작품을 보는데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대목들이 제거된 버전입니다. 이를 포함한 문서를 보고 싶다면 보이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이 문서에는 미리 알면 작품을 보는데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대목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3 카스텔라 레시피의 정체

작중에서 사용하는 언어에서 카스텔라는 세상을 뜻하며, 카스텔라 레시피는 세계[주 1]의 레시피라는 뜻으로, 카스텔라 레시피는 현재의 지구와 마력을 재료로 대운석 충돌 이전의 지구를 만드는 레시피이다.

4 등장인물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5 기타

  • 처음에는 마사토끼가 직접 그려 인터넷 만화 게시판들에 올렸으나 이 버전은 잡지 연재가 결정되면서 비공개 처리되었다.

  1. 사실 지구만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