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프로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26 June 2019, at 01:09.
텐프로 자체가 얼굴을 보고 뽑는거고, 돈 많은 감독님이 너 연예인 시켜 줄게 이러면 누가 거절을 하겠어요. 그러니까순수하게 있다가 연예인 되는 경우보다 그런 식으로 입문하는 게 오히려 더 빠르다고 생각을 하는 거죠. 그냥 있으면 어떻게 알겠어요. 그냥, 그런 장소에서 그런 분들을 만나서 쉽게 쉽게 가는 거죠. 밑바닥부터 막 진짜…
'여성연예인 인권침해 실태조사 -연기자를 중심으로' 중 20대 초반 인터뷰.

텐프로산업형 성매매[주 1] 중에서 돈이 많은 고객을 위해 사이즈가 좋은 여성들이 테이블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업소이다. 텐프로 성노동자들은 룸 성노동자들 중 가장 외모가 뛰어나며, 텐프로 업소는 룸 업소 중 티씨와 주대가 가장 비싸다.

1 근무 형식

  • 언니들이 테이블 갯수를 무제한으로 돌 수 있다. 테이블을 돈다는 것은 한 테이블만 앉아 있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여러 손님을 맞고, 여러 테이블에 앉는다는 뜻이다.
  • 언니를 자기 테이블에만 묶어두려면 1부(8시~1시), 2부(1시~5시 반) 각각 200만원 혹은 그 이상을 지불해야 한다. 1부, 2부에 모두 묶일 경우 아가씨는 200을 번다.
  • 텐프로에서 2차는 나가지 않는데, 절대 아닌 것은 아니며 이 때 2차의 비용은 일반 유흥주점 접객원의 2차 비용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높고 당사자간 협의로 가격이 형성된다고 한다.[1] 보통 이런 것을 '베팅'이라고 하는데 텐프로에서는 보통 500부터 시작한다.
  • 텐프로에서는 접객원 여성에게 선불금이 억대로 제공되기도 하는 관행이 있었는데, 2018년 이후에는 경기 불황으로 인해 이러한 관행이 모두 사라졌다.(그러나 어느 정도의 마이킹은 남아있는 편이다.)

2 기타

  • 한 때 인터넷에 퍼진 텐프로에 대한 루머에서는 텐프로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외모뿐 아니라 학력이나 시사상식, 교양 같은 것이 필요하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어느 성매매 업소나 마찬가지이듯 텐프로에서도 얼굴과 몸매를 최우선적으로 본다.
  • 한 성매매 노동자는 텐프로에서는 손님들이 외모나 스타일을 보기 때문에 수입의 대부분은 옷이나 신발, 악세서리 등을 사는데 쓰여 자기 빚을 스스로 갚는 것이 힘들다고 이야기하였다.[1] {:인터뷰

3 출처

  1. 1.0 1.1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유흥주점영업의 유흥종사자 실태연구(2011).

4 각주

  1. 한마디로 .
Retrieved from "https://femiwiki.com/index.php?title=텐프로&oldid=146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