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간에 대한 정의로 첫문장을 "강간이란 강제로, 원치 않는 성관계를 하는 것이다." 라고 적혀있는데 상당히 오해를 불러일으킬만한 위험한 발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먼저 강간은 성관계가 아닙니다. 강간은 폭력이고 상해를 입히는 범죄입니다. 강간은 권력관계에서 발생하는 범죄이기에 남녀 사이만이 아닌 남남 여여 사이에도 발생할수있습니다. 단순히 그냥 '강제로 하는 성관계'는 사도마조히즘적 판타지에 가까워지는 표현이라 생각되고요.

너무 약하게 표현되었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영문위키백과의 개요 단락 첫 문장은 "Rape is a type of sexual assault usually involving sexual intercourse or other forms of sexual penetration perpetrated against a person without that person's consent." 입니다. 직역하자면 "강간이란 상대방의 동의없이 삽입 성교 또는 다른 형태의 성적 삽입을 포함하는 성폭행의 일종이다."가 됩니다. 아래와 같이 수정하면 어떨까요?
강간이란 상대방의 동의없이 삽입 성교 또는 다른 형태의 성적 삽입을 포함하는 성폭행의 일종이며 피해자에게 극심한 정신적 피해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대부분의 문명화된 국가에서 강간은 범죄이다.
성관계(sexual relationship) 대신 삽입 성교(sexual intercourse)로 바꾸어 "상호 간의 관계"라는 의미를 제거하고, 피해자에게 극심한 피해를 준다는 점과 대부분의 국가에서 범죄라는 점을 명시해보았어요.
한편, "권력관계"는 강간의 원인 또는 동기 중 하나이므로 개요 단락에 넣기 보다는 별도의 섹션(이를테면 "강간의 원인")을 만들고 서술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탕수육 2016년 10월 6일 (목) 01:44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