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구애

About this board

Not editable

혹시 서술을 삭제한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9
열심 (talkcontribs)

저는 일반적으로 수컷이 먼저 구애를 한다는 사실이 널리 알려져 있꼬, 그런 서술이 오히려 페미니즘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적어둔 것인데 혹시 서술을 삭제하신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낙엽1124

낙엽1124 (talkcontribs)

왜 적혀 있었는지를 선뜻 알기 어려워서 뺐습니다. 페미니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좀 더 드러날 수 있게 개선하면 좋겠습니다 :-)

열심 (talkcontribs)

제가 생각하기로는 수컷이 구애를 하는 것은 (생물학적으로, 자연적으로) 당연한 현상이고, 암컷은 어떠한 사회적 강요가 없이 구애를 하는 수컷들 중에서 자신이 맘에 드는 개체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성의 주체성을 보장하기 때문에 페미니즘적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적으면 좀더 나을까요?낙엽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낙엽1124 (talkcontribs)

제가 생각하기로 자연계에서 수컷이 구애하는 것을 인간 사회가 전략적으로 상징으로 쓰거나 하는 정도는 괜찮지만 직접 참고할 필요는 없는 것 같고, 그런데 제가 본문을 읽으면서 헷갈렸던 건 본문에서 "구애=수컷이 하는 행위=인간 남자가 하는 행위→여성은 수동적인 것"으로 적혀 있음과 동시에 수컷이 구애하는 것이 생물학적으로 자연스럽다고 적혀 있으니까 마치 여성이 수동적 존재인게 자연스럽다는 내용으로 잘못 읽히는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부분만 잘 어떻게 되면 내용 추가에 반대 없습니다.

열심 (talkcontribs)

생각이 다른 부분이 조금 있는데 우선 문서에 적어보겠습니다. 혹시 걸리는 부분이 있다면 수정해주시거나 토론을 남겨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열심 (talkcontribs)

우선 생각이 다른 부분은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남성이 주로 구애를 하지만, 여성은 여러 명의 구애를 하는 수컷 중에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여성이 수동적인 존재라고 보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 생각의 차이를 어떻게 절충해서 서술하면 좋을 까요?

낙엽1124 (talkcontribs)

우선 여성-남성과 수컷-암컷을 분리해서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요? 동물이 어떻게 하고 살든 인간하고 직접 관련 없다는 생각입니다.(인간 남자는 꾸밀 깃털도 없고 매일 큰 소리로 울거나 본능에 따라 자기도 모르게 춤을 추고 그러지 않으니까요)

열심 (talkcontribs)

그러면 비인간동물의 구애/인간동물의 구애/이런 식으로 정리할까요?

낙엽1124 (talkcontribs)

'여성은 여러 명의 구애를 하는 수컷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고 적으셔서 비인간동물 얘긴지 인간 얘긴지 모르겠어서 드린 말씀이고 내용은 편하신대로 하셔도 크게 이견 없습니다.

There are no older topics
Retrieved from "https://femiwiki.com/w/토론:구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