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남성 혐오

About this board

Not editable

이제는 실제로 남성 혐오란 개념이 생기지 않았나요?

3
Overseer (talkcontribs)

2018~9년에 들어 젠더 갈등이 심화되면서 여혐에 대비된 소위 '남성 비하' 행위가 비약적으로 많아졌습니다. 남성 비하 용어들도 미러링의 범주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게 됬습니다.이런 것들과 최근에 여러 남성을 대상으로 한 혐오 범죄의 존재들로 미루어 볼때, 남성혐오란 개념이 완전히 존재하지 않다고 보는 것은 어려워 보입니다. 제가 잘못 생각하는 건가요?

Larodi (talkcontribs)

여성혐오와 여성에 대한 혐오감은 다릅니다. 해당 문서의 첫 문장이 '남성 혐오는 대개 남성에 대한 혐오감을 뜻하는 어원적(語源的) 의미로 일컬어지는 개념이다. 반면, 여성혐오의 대칭 개념으로 제안되는 남성혐오(misandry) 현상은 실존하지 않는다.'라고 되어 있는데 '여성혐오의 대칭 개념으로 제안되는 남성혐오'가 실존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여성혐오에는 '맞벌이인데도 여성에게만 육아의 책임을 지우는 행위'라든지, '여성에게 팔꿈치의 색깔조차 하얗게 유지할 것을 권하는 광고'도 포함됩니다. 또한 여성혐오는 여성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잘 적혀 있는 남성혐오 문서와 여성혐오 문서를 잘 읽어보셨다면 해당 질문이 나올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질문의 맥락을 보았을 때 잘못 생각하시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Overseer (talkcontribs)

그렇군요.

(참고)이전 토론 안내

1
낙엽 봇 (talkcontribs)
There are no older topics
Retrieved from "https://femiwiki.com/w/토론:남성_혐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