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의 정의가 무엇을 근거로 나온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대형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흔히 쓰이는 의미를 설명한 것인지, 스스로를 메갈리안이라고 정의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나타낸 것인지, 아니면 특정 인터넷 커뮤니티 (메갈리아)의 유저들의 특징을 설명하고자 한 것인지 명확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 두번째 정의인 "성인지적 관점의 발언을 하거나 어떤 발언에 대한 젠더 차원의 미러링, 또는 남성성 비하"의 조건이 어떻게 도출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 이 의견을 작성한 사용자는 WhatisI (토론 · 기여)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나중에 추가하였습니다. 서명을 하시려면 물결표 4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 글에서 설명하려던 것은 메갈리아라는 '단어'가 쓰이는 모든 용례입니다. 문서에 생략이 많이 된 부분이 있는 것 같으니 토론이 합의가 되면 수정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 질문은 도출이라는 것이 어떤 것을 말씀하시는 것인지 다시 여쭈어 보아도 될까요? --렌즈 (토론) 2017년 4월 6일 (목) 14:45 (KST)

두번째 정의의 조건들이 어떤 근거에 의해 나온 것인지를 질문한 것이었습니다.

사실 "정의"라고 표현하신 것이 '용례'라기보다는 "보편타당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정의라는 느낌이 강해서 이해하기가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용례라고 한다면 좀 다르겠네요. 이 부분은 좀 더 명확하게 서술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예시를 드는 과정에서 '이런 경우, 메갈리안이라 부를 수 있다/할 수 없다'라고 하는 것은 용례 설명에 좀 안맞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메갈리안이라 부르더라/부르지 않더라'라고 하는 것이 보다 명확해보입니다. -- 이 의견을 작성한 사용자는 WhatisI (토론 · 기여)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나중에 추가하였습니다. 서명을 하시려면 물결표 4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금방 고치겠습니다😅 --렌즈 (토론) 2017년 4월 9일 (일) 10:05 (KST)

위키를 편집해본 경험이 없다보니, 서명도 안하고 서툴렀네요. 알려주신 것 감사합니다. :)

문서를 보다 보니, 궁금한 점이 있어서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1) 문서에서의 메갈리안의 용법은 제삼자가 특정인을 부르는 용법만을 적시하신 것인지? 2) 그렇지 않다면, 가장 중요한 정체성인 '페미니스트'가 포함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지? 3) '메갈리안'이 메갈리아 사이트가 생기기(2015.08) 이전부터 쓰였던 것으로 보이는데 (http://www.goba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085) 이 부분에 대한 언급은 없는 이유가 있는지?

제가 자꾸 태클 거는 것 같아 죄송합니다. 그런데 글에 독자연구라는 주석이 많다 보니 제가 직접 편집하는 것도 좀 껄끄러운 면이 있어서 이렇게 토론으로 남깁니다. -- WhatisI (토론) 2017년 4월 13일 (목) 16:33 (KST)

독자연구는 그냥 출처가 궁금하신 분이 있을까봐 적은거니까 크게 신경 안쓰셔도 괜찮습니다 1)"부르는"이라고 적긴 했는데 "스스로 부르는"도 포함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고칠게요. 2)페미니스트가 아닌 메갈리안도 충분히 존재한다고 보았기 때문입니다. 페미니스트를 '어떤 권리(인권, 동물권 등)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된다고 믿는 사람'으로 해석하면 좀 이상하긴 하겠지만, 단순히 페미니즘이란 단어의 뜻을 모르지만 스스로 메갈리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이 있었다고 생각하고, 이 경우를 메갈리안에 포함하기 위해서 조건에 넣지 않았습니다. 3)메갈리안이 메갈리아 사이트와 상관없이 쓰인 단어였기 때문에 아예 메갈리아 사이트를 언급하지 않은 것인데, 관련 내용을 추가해보겠습니다. --렌즈 (토론) 2017년 4월 13일 (목) 16:46 (KST)

제가 설명을 충분히 안해서 소통에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1)번은 사실 2)번 때문에 생긴 질문이었습니다. 그리고 2)번은 "다음 중 한 가지 이상에 해당"이라고 하셨기 때문에 페미니스트를 넣어도, 페미니스트가 아닌 메갈리안도 포함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해 보이는 정체성이 빠진 것 같았고, 그런 해석 때문에 1)번의 질문도 나왔던 것이었습니다. 3)번은 제가 문서의 '메갈리아'라는 단어 설명을 오해해서 드린 질문인데, 메갈리안이란 단어가 언제부터 어디서 어떻게 쓰이기 시작했는지 설명되어 있으면 좋을 것 같긴 합니다. -- WhatisI (토론) 2017년 4월 13일 (목) 17:25 (KST)

토론을 안 남겼네요 메갈리아(단어)#출현을 만들었었습니다… --렌즈 (토론) 2017년 4월 30일 (일) 18:11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