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인권 선언과 페미니즘이 관련 없다는 주장

세계 인권 선언문은 페미니즘과 일체 관계가 없습니다. (그런데) 왜 남녀평등이 있을까요? 한번 설명해 주실수 있나요? -ITX Saemaeul (토론) 2017년 1월 13일 (금) 12:26 (KST)

주장하신 바와 달리 세계 인권 선언은 페미니즘과 관련이 많습니다. 여성 인권 운동에 참여해온 엘리너 루즈벨트 영부인이 세계 인권 선언을 작성한 UN 인권 위원회의 의장이었고, 주요 기여자 중 또다른 한 명은 인도의 페미니즘 운동가이며, UN 인권 위원회와 함께 선언문 작성을 주도한 조직은 여성 지위를 위한 UN 위원회였어요. 문서 본문 참고해주세요. --탕수육 2017년 1월 13일 (금) 19:39 (KST)
세계인권선언문의 전문을 보면 알겠지만, 인권은 여성을 배제했다고 보이진 읺고 엘리너 루즈벨트 같은 경우는 여기를 보면 아시겠습니다만 인권 운동가네요. 그리고 페미니스트들이 기여를 했단 근거는 님이 주신거 외엔 전혀 보이지가 않네요. 오히려, 페미니즘이 아닌 대한민국 헌법 2장과 같이 인권에 관련된 부분하고 가까워요. https://ko.m.wikipedia.org/wiki/세계_인권_선언 그냥 한번 읽어보세요. --ITX Saemaeul (토론) 2017년 1월 14일 (토) 01:24 (KST)
1) 제가 제시한 근거도 근거이니 합당한 논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관계가 있다는 근거들을 여럿 제시하였으니 각각에 대한 합리적 반박을 해주세요. 2) 프랑스 혁명기에 올랭프 드 구즈여성과 여성 시민의 권리 선언(Déclaration des droits de la femme et de la citoyenne)을 발표한 것은 페미니즘 역사에서 중요한 사건으로 꼽혀요. 이러한 일련의 사건들이 현대 국가의 헌법에 영향을 주었음도 자명하고요. 학자들 사이에서 정설로 인정되는 너무나 기본적인 주제들에 대해서 반론을 제시하시려면 그 근거를 충실히 말씀해주시면 좋겠어요. 그냥 "가까워요"라고 주장만 하시면 안되고 근거를 보여주시겠어요? 그리고, 링크만 걸어주시면 가서 읽을테니 어딘가에서 본문을 긁어 붙이시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탕수육 2017년 1월 28일 (토) 17:41 (KST)
일단 기본적으로 계몽주의에서 페미니즘이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에서 기원이 되는 또 다른것이 인권입니다. 인권의 기본이 되는건 자유와 평등 입니다. 여기서 평등이란 개념 링크 자격, 기회, 의무등이 차별없이 고르고 한결같음 이라고 서술되어 있는데 차별없이, 인권에서 말하는 모든 인간은 자격, 기회, 의무등이 차별없이 한결같이 균등해야 하는것이 기본개념입니다. 계몽운동이 일어났을 당시엔 성적 차별이 심했습니다. 맞습니까? 이렇게 본다면 오히려 인권운동이네요 맞습니까? 페미니즘에서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했는데, 이렇게 본다면 페미니즘의 상위에 있는 인권이란 개념에서 더 발전했군요. --ITX Saemaeul (토론) 2017년 1월 28일 (토) 18:04 (KST)
적어주신 문장을 수차례 읽어보았는데요, 이게 왜 제가 위에서 언급한 1)과 2)에 대한 반론인지 잘 이해를 못했어요. 조금만 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이 1)에 대한 반론이고 어떤 부분이 2)에 대한 반론인지 간결하게, 되도록 비문 없이 설명해주실 수 있으세요? 죄송합니다. --탕수육 2017년 1월 29일 (일) 01:08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