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에 대한 정보

편집 불가능

"삽입 자위"를 대체하기 위한 "흡입 자위" 표현의 등장 맥락은 이해하지만 정확한 묘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6
낙엽1124 (토론기여)

등장 맥락은 삽입 성교라는 표현이 음경-질의 관계를 삽입이라 표현하는 것이 음경을 주체로 놓는 것이 아니냐는 저항 의식에서 시작하여 이를 질-음경으로의 관계로 재배치하고 흡입 성교란 표현을 만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흡입이라고 하면 마치 질이나 기타 성기의 힘으로 다른 것들을 직접 빨아들인다는 것처럼 읽히고, 그러나 자위를 위해서는 무언가를 외부에서 힘으로 밀어 넣어야 하기 때문에[주 1] 이 때 사용하는 삽입이라는 단어에서는 여성혐오적 맥락은 고려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탐폰이나 생리컵도 삽입이라는 말을 쓰고 있구요.

그래서 만약 처음에 문서를 작성해주신 @ㅎㅂㅎ님께서 동의해주시고 다른 분들도 반대가 없으시다면 삽입 자위로 수정하려고 합니다.

  1. 만약 고정이 되는 딜도를 쓴다면 그건 삽입은 아닌 것 같긴 하지만 흡입이라고 하기도 이상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Dyke (토론기여)

인입은 어떻습니까?

낙엽1124 (토론기여)

끌 인(引)자를 써서 인입인가요?

Dyke (토론기여)

인입 자위는 어떤가요? 질의 주인과 밀어넣는 사람이 같은 사람이라는 점에서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낙엽1124 (토론기여)

검색해보니까

압입(壓入)
좁은 구멍이나 홈 따위에 세게 눌러서 밀어 넣음.

이 더 적당해 보이네요 근데 단어를 어떻게 고르냐보다도 삽입자위란 말이 그렇게 심각하게 다른 말로 바꿔야 하는 단어로 여겨지는지도 의견 주시면 좋겠습니다

더 이상 예전의 주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