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 문단의 여성혐오라는 단어를 좀더 세부적으로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요?

여성혐오자들의 심기를 거스르지 말자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다만 위키는 (완벽한 팩트는 아닐망정)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고, 잘 읽히는 문서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페미니즘을 공부해본적이 있는건 아니니까요.

'이건 여성혐오적이고, 여성혐오는 링크를 걸었으니 읽은다음 이게 왜 여성혐오적인지 이해하면 된다.'라는 서술은 너무 불친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여성혐오 안에도 세부 분류가 있고 여성혐오의 일종이라는것은 서술하되 가능하면 직접적인 단어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적인 단어로 설명되지 않는, 그러나 여성혐오가 배경으로 작용했다고 보이는 것들은 그 근거를 부가적으로 설명하면 되는거고요.

예를 들어 여성혐오의 양상에 대한 단락에는 남성중심주의, 가부장제, 성적 대상화 같은 이미 개념화 되어있고 누구나 이해할만한 단어들이 있죠. 제가 언뜻 보기에는 성적 대상화, 1단계 수준의 혐오가 비판점으로 적절한 것으로 보이고 서술자분도 그런 의미에서 작성하신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저도 문단 전체가 이해가 가는건 아니라서 직접 수정보다 토론으로 올립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다른 문서에도 적용되었으면 하는 사항입니다. -- 이 의견을 2017월 1월 30일 17:12:39‎에 작성한 사용자는 Katheor (토론 · 기여)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렌즈 님이 나중에 추가하였습니다. 서명을 하시려면 물결표 4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동의합니다. 다만 어떤 작품의 여혐 요소에 대해 새롭고 독창적인 비판을 작성하는 일은 해당 작품에 대해 매우 많은 애정을 갖고 있는 사람이 아니면 위험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저는 거의 제가 좋아하는 작품에 대하여만 작성하고 있습니다(마사토끼#마사토끼의 만화#페미니즘적 분석) 그나마도 힘들어서 잊어버리고 안 하고 있고… 그냥 그렇네요. 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 --렌즈 (토론) 2017년 1월 30일 (월) 17:30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