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에 대한 정보

편집 불가능

문서의 제목을 바꾸었으면 합니다.

4
IKLoach (토론기여)

이 제목은 같은 주제를 다루는 나무위키의 문서 『클로저스 티나 성우 교체 논란』을 관행적으로 따라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 제목으로는 페미니즘 티셔츠를 입었다는 이유로 계약해지된 김자연 성우의 존재는 드러나도, 혐오 여론에 떠밀려(혹은 관행적으로 귀찮은 일을 피하고자) 김 성우를 계약해지한 게임 기업 넥슨의 실체는 드러나지 않습니다.

이에 저는 이 사건에서 가해자 중 하나의 위치에 있는 넥슨의 존재가 드러나도록 문서의 제목을 바꾸기를 제안합니다. 제가 제안하는 안은 『넥슨의 성우 계약해지 논란』입니다.

그 밖에도 이 사안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의 의견·제안을 확인하고, 제목 변경 여부를 결정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Larodi (토론기여)

동의합니다. 이에 보태서 '논란'보다 '사건'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넥슨 성우 계약해지 사건' 어떨까요?

IKLoach (토론기여)

사실 원래는 『넥슨의 성우 계약 해지에 따른 논란』을 생각하다가, 그 제목에서 "-에 따른" 문구를 지우고 지금의 제목을 제안했던 것입니다. 『넥슨의 성우 계약해지 사건』도 고려하던 안(案)의 하나로, 저 역시 찬성합니다.

IKLoach (토론기여)

(답변 위치를 잘못 달았습니다. 답변을 완전히 삭제할 수는 없어, 원 내용을 삭제하고 이 글로 갈음합니다.)

더 이상 예전의 주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