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에 대한 정보

"새 항목"을 클릭하면 이 위키의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이 됩니다.

이 단체가 포주들의 단체라는 문제제기가 있습니다.

6
Pleasesica (토론기여)

지인분께서 한터전국연합회가 마치 성매매 당사자 단체처럼 되어있는데 사실은 포주들의 딘체라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혹시 아시는분 계신지요? 만약 사실이라면 서술을 전체적으로 바꿔야 할 것 같아서 토론 남깁니다.

WhatisI (토론기여)

다음이나 네이버 까페를 직접 들어가서 살펴보는 것이 가장 빠를 것 같아서 접근해봤는데, 둘 다 사이트 접근이 안되네요. 로그인을 안해서 그런건지 뭔지 모르겠습니다.

뉴비입니다 (토론기여)

한터전국연합회가 언급된 뉴스가 꽤 많네요. 그리고 뉴스는 한터전국연합회를 '성매매(집창촌) 종사자 모임'이나 '집창촌 운영자 모임' 등으로 불리는데, 후자로 불리는 경우가 꽤 많군요.

4일 전국 집창촌 운영자 모임인 한터전국연합회 대구지부와 대구시에 따르면 자갈마당 내 노숙인 무료 급식소가 운영된다. 자갈마당 폐쇄 막으려 노숙인에 무료 급식 제공, 대구 집창촌 업주들의 사활 건 '고육책'?
집창촌 포주들의 반발도 거세다. 전국 집창촌 운영자 모임인 한터전국연합과 한터여종사자연맹은 수원역 집창촌 메인 거리에 ‘수원시와 여성단체, 경찰서 등이 우리의 인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내용의 현수막을 내걸고 지난달 29일 성노동자의 날 12주년을 맞아 하루 동안 영업을 중단했다. ‘수원역 집창촌’ 빠른 정비 외친 여성들
16일 전국집창촌운영자 모임인 한터 전국 연합회는 대구시가 예정대로 오는 6월 자갈마당 출입구 5곳에 CCTV와 LED 경고문을 설치할 경우 자갈마당 주변에 노숙인들을 위한 무료급식소를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터 “자갈마당, 노숙인 집결지 만들 것”
한여연이 집창촌 업주들의 모임인 ‘한터전국연합회’(이하 한터)의 하부조직이었던 반면 전성노련은 성판매 여성들의 독자적인 조직을 추구했다. 이하영(2011), 한국 성노동자운동의 전개
Pleasesica (토론기여)

제보도 있었고 포주모임이라는 자료도 꽤 많으니 "성매매종사자모임"이라는 서술을 '포주'로 변경하겠습니다.

렌즈 (토론기여)

그런데 혹시 포주라는 단어는 사용에 이의가 없는 단어인가요?

Pleasesica (토론기여)

포주 용어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아는 바는 없습니다 ㅠㅠ 성매매 알선업자, 소개업자라는 용어가 있기는 한데...

더 이상 예전의 주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