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페미위키의 권리 침해 신고 절차에 따라 이루어진 진행 사항에 대해 정리하는 문서입니다.

(시간 역순 정렬)

1 문단 내 성폭력

신고 메일 내용

안녕하세요? 이진우 시인입니다.

https://femiwiki.com/w/%EB%AC%B8%EB%8B%A8_%EB%82%B4_%EC%84%B1%ED%8F%AD%EB%A0%A5 페이지에 저와 관련된

허위로 작성된 내용이 있어 명예를 훼손당하였습니다.



1. 제기된 혐의들 중 각주14번으로 제 이름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1) 일단 저는 문단 내 성폭력과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문단 내 성폭력의 피해자는 대부분 등단을 꿈꾸는 작가지망생이고 가해자는 기성 문인이다. 문단의 권력구조 내에서 발생한 성폭력 범죄는 개인의 죄가 아니라 문단 전체의 조직적인 범죄라고 볼 수 있다."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사귀다가 헤어진 여성이 앙심을 품고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행위를 하였던 것입니다. 이에 대한 판결문을 첨부합니다.


2) 저를 문단 내 성폭력 가해자로 지목한 책은탁(탁수정)에게 형사 소송 결과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처분이내려졌고 민사 손해배상 소송 결과 700만원 지급명령 처분이 내렸습니다. 책은탁은 14번 각주에 링크된 전화선에게 게시 전 상의하지도 알리지도 않았습니다. 허위사실이 담겨있긴 하지만 '내가 잘못한 것이다.'라는 말이 적시된 증거로 경향신문 캡처 기사를 싣습니다.


첨부한 판결문은 사실 확인용으로만 쓰고 절대 공개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증 첨부하였습니다.

수고하세요.

왜 아직 아무런 답변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신고 내용에 무슨 문제가 있나요?


네이버 메일앱에서 보냈습니다.

신고 메일 내용

메일 잘 받았습니다. 곧 처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문단 내 성폭력

신고 메일 내용

안녕하세요.

오늘 구글 검색 중에 우연히 페미위키의 <문단 내 성폭력> 글을 보다가 놀랐습니다. https://femiwiki.com/w/%EB%AC%B8%EB%8B%A8_%EB%82%B4_%EC%84%B1%ED%8F%AD%EB%A0%A5

그 곳 글 중 '1 제기된 혐의들' 글 중 가해지목인으로 언급된 시인과 소설가 명단에 제 이름 (김요안)이 들어가 있습니다. 저는 <문단 내 성폭력> 관련 누구로부터도 지목을 받지 않았고, 그럴만한 일도 없었음에도 이름이 함께 들어가 있네요. 특히 제가 시인도 소설가도 아님에 이 명단에 들어간 것 자체가 의아합니다. 분명한 무고이고 명예훼손입니다. 빠른 시간 내에 이름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요안 드림.

답신 메일 내용

안녕하세요. 권리침해 신고를 접수하였습니다. 문제를 제기하신 “문단 내 성폭력” 문서는 검토를 통해 출처가 불분명한 채로 등재된 이름들을 삭제하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권리 침해 신고가 필요하신 부분이 있다면 절차상 본인 증빙이 필요함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페미위키 운영진 드림.

3 달이슬 면 생리대

신고 메일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면생리대 쇼핑몰 ‘달이슬’ 대표입니다. 오늘, 페미위키의 달이슬 관련 문서 내용이 제 쇼핑몰 이미지와 영업활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저 개인에 대해서도 근거없는 비방성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해당 문서의 변경 이력을 확인해 보니, 문제의 소지가 있는 변경 사항이 모두 동일 사용자 1인에 의해 작성되었으며 그 사용자는 해당 변경 직전 계정을 생성했고, 변경 직후 계정을 삭제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해당 사용자가 저와 제 쇼핑몰에 피해를 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악의적인 편집을 가하고 자신의 흔적을 지운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마저 생깁니다. 저는 저 개인과 제 쇼핑몰이 이로 인해 구설에 휘말리는 것을 원치 않는 바, 해당 문서 항목 전체에 대해 영구적인 블라인드 처리를 요청드립니다.

가. 대상 문서 주소 https://femiwiki.com/w/달이슬_면_생리대

나. 권리 침해 내용 (1) ‘큰 의미를 두기는 힘들다’라는 객관적 근거 없는 개인적인 느낌을 표현하여 읽는 이로 하여금 브랜드 자체에 대한 신뢰도에 의문을 갖게 하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얼마전 부정적으로 이슈가 된 안아키라는 내용이 언급되어 저와 제 쇼핑몰에 심대한 부정적 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으며 ‘다수의 활동내역이 남아있다’라는 근거도 없고 사실도 아닌 표현으로 제 이미지를 깎아내리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랫부분의 아동학대 논란은 몇몇 무리의 지속적인 음해와 비방으로 제가 장기간 지대한 심신의 고통에 시달리던 부분으로, 당사자로서 해당 내용이 온라인에 공개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상과 같은 사유로 대상 문서 전체에 대해 영구적으로 블라인드 처리해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증빙을 위해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첨부합니다.

해당 문서는 ‘달이슬’로 구글 검색시 첫 페이지에 나타나고 있어 영업활동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이 우려되기에 바쁘시겠지만 빠른 처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신 메일 내용

달이슬 대표님께 안녕하세요. 권리 침해 신고 관련으로 문의 주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립니다.

문제제기를 하신 사용자의 경우, 달이슬 문서를 서술하기 직전에 계정을 생성한 것이 아님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달이슬 관련 문서를 서술한 이후에 삭제된 계정이 아닙니다.

아래의 내용은 권리 침해 내용에 관한 답변입니다. (1) 인증서에 ”큰 의미를 두기 힘들다”는 서술: 출처를 따라가 달이슬 홈페이지를 확인해 본 결과 시험성적서는 이미지 확대가 힘들었습니다. 또한 한국의류시험연구원에서 기존 시험성적서를 확인하는 창구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를 참고하여 회의한 결과 해당 서술을 삭제할 근거가 부족하다는 쪽으로 의견이 모였습니다.

(2) 안아키 관련 서술: 해당 서술은 출처가 부족하여 관리자 계정(Admin 계정)으로 지울 예정입니다. 또한 이 부분을 작성한 계정의 '사용자문서' 하위 토론에 기여 내역이 지워졌음을 알릴 예정입니다.

또한, 이메일에 첨부하신다던 사업자등록증이 누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업자등록증을 추가로 보내주신다면 위와 같이 처리하겠습니다. 본 위키 문서에 대한 부분 중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위키에서 해당 내용 삭제를 위한 토론을 여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페미위키 운영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