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위키:포크 프로젝트/리브레 위키/그로우토피아

최근 편집: 2023년 2월 18일 (토) 20:44
그로우토피아
Growtopia
개발로빈슨 테크놀로지, 하무무 소프트웨어
퍼블리셔유비소프트
플랫폼Windows, macOS, 안드로이드, iOS
출시일2012년 12월 19일
모드멀티플레이
언어영어
장르샌드박스 플랫포머
공식 사이트공식 사이트

그로우토피아》(Growtopia)는 로빈슨 테크놀로지(Robinson Technology)와 하무무 소프트웨어(Hamumu Software)에서 만든 온라인 샌드박스게임이다.

특징

플레이 형식은 분명 샌드박스이지만, 특이하게도 이 게임의 주된 목적은 건설이 아닌 부자가 되는 것이다.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은 거래, 농사, 사기[1] 등으로 돈을 벌 수 있다.

경제

화폐

이 게임의 기본 화폐는 젬(Gem)으로 블럭을 부술 때 일정 확률로 나오지만, 이것을 거래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화폐로 사용되지 않는다. 이곳에서의 진 화폐는 락(Lock)으로 젬을 사용하여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락의 원 용도는 월드에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거나, 월드 전체를 자신의 공간으로 만드는 것이지만, 이것이 보통 거래하는데 쓰이게 된다.

농사

돈을 버는 방법 중 하나로 '농사'가 있는데, 씨앗을 대량 구매하여 이것을 심고, 나온 아이템을 다 부수면 처음보다 많은 시드가 나온다(!) 이런 식으로 농사를 하지만, 농사가 가능한 아이템이 있고 농사가 불가능한 아이템도 있다. 씨앗에 관해서는 뒤에 설명.

농사 아이템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시스템

월드

이 게임의 월드 시스템은 사실상 무한 월드 시스템으로 처음의 월드 선택창에서 월드 이름을 쳤을 때, 그것이 이미 존재하던 월드라면 그 월드로 들어가고, 한번도 생성된 적이 없다면 새로운 월드가 생성된다. 또한 블라스트(Blast)라는 특수 월드를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 존재하는데, 이를 사용하여 다양한 콘셉트의 월드를 생성할 수 있다.

씨앗

이 게임에서는 각 아이템마다 씨앗이 있으며, 이 씨앗 2개를 합쳐서 다른 종류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이를 이용하여 위에 나온 농사를 하기도 한다.

각주

  1. 취소선을 쳐 놓았지만, 절대 농담이 아니다. 하다보면 많은 사기꾼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