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메렌

최근 편집: 2019년 10월 10일 (목) 03:45

헤메렌은 헤어.메이크업.렌탈의 준말로, 성노동 여성들이 많이 사용하는 말이다. 비강남 지역일 경우 헤메렌을 아무 것도 하지 않거나 헤어를 받는 정도, 강남일 경우 헤어를 받거나 헤메를 받는 정도, 하이 업소에서 일할 경우 헤메렌을 모두 받아야 한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그래야 초이스가 잘 되어 돈을 잘 벌기 때문으로, 만약 혼자서도 잘 꾸밀 자신이 있다면 꼭 받을 필요는 없다. 돈이 많이 들기 때문이다.

종류

헤어

미용실에서 샴푸를 받고, 드라이나 아이롱(고데기)로 머리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것.비용은 1회에 25000원~35000원 정도 든다. 집에서 머리를 감고 와서 샴푸를 안 받는다면, 여기서 5천원을 할인해준다. 만약 드라이를 받기 전에 머리를 자른다면 여기서 15000원~20000원 정도가 추가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머리를 자를 거라면 평소보다 20분에서 30분은 미용실에 일찍 가야 한다.

미용실

화류용 머리를 받는 미용실은 일반 미용실과 다르다, 염색,커트, 펌 등 일반적인 미용실 시술을 거의 하지 않으며, 대부분 고데기와 드라이만 한다.만약 저녁 6시~8시 경에 들어갔는데 손님이 모두 여자이고, 샴푸 혹은 고데기를 받고 있다면 성노동자를 위한 미용실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그런 곳을 찾아서 머리를 받으면 된다. 고데기가 모양을 내기가 더 편하고 더 화려한 머리 모양의 변형이 가능하지만, 드라이기로 모양을 내면 깔끔하면서 자연스러운 머리 모양을 내기에 좋다. 보통 고데기로 다 하더라도, 앞머리 볼륨은 무조건 드라이기로 넣는 것이 일반적이다.


헤어를 받을 때 고려해야 할 사항

이런 사소해 보이는 변화에 따라 인상이 크게 달라진다. 따라서 여러 가지를 시도해보면서 잘 어울리는 머리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 보통 감각있는 디자이너 선생님이라면 잘 어울릴 것 같은 머리를 꼽아서 처음에 해준다.

  • S컬과 C컬 : S컬은 화려하고 전형적인 화류의 머리이지만, 어쩔 때는 촌스럽기도 하다. C컬은 고급스러워 보이나 일하는 내내 유지하기가 어렵고 머리를 한 듯 안한 듯한 느낌이 난다.
  • 앞머리에 볼륨을 넣는 여부 : 앞머리의 뿌리쪽, 이마에 볼륨을 넣으면 고급스러운 인상이 되지만 얼굴이 길어 보이기도 한다. 어울리는 것을 잘 선택해야 한다.
  • 가르마를 넣는 위치 : 이목구비와 얼굴의 비대칭 때문에 사람마다 어울리는 가르마 위치가 다르다.
  • 머리 끝을 마는 방향 (안쪽,바깥쪽) : 사람마다 어울리는 컬 방향이 다르다.
  • 앞머리의 길이 : 보통 앞머리가 길수록 고급스러워 보이지만, 머리 셋팅이 어렵고 셋팅이 오래 유지되지 않는다. 하지만 짧을수록 왠지 모르게 촌스러워 보이는 느낌이 난다. 여기까지는 코를 넘는 앞머리의 길이에 대한 설명이고 이마만을 덮는 짧은 앞머리의 경우에는, 이목구비에 따라 어울리는 것이 또 다르다.
  • 헤어 스프레이 여부 : 스프레이를 뿌리면 머리가 쉽게 풀리지 않지만, 뿌릴 경우 머리를 만질 수 없고 한번 머리가 흐트러지면 수습이 매우 어렵다. 6시간 이상 근무할 경우 떡진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머리가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화려하고 꾸민 티를 많이 내고 싶다면, 머리가 풀리지 않기를 원한다면 역시 스프레이를 뿌리는 게 좋다.

메이크업

메이크업 샵에서 메이크업을 받는것. 보통 4~5만원이다. 혹여나 초이스가 잘 안된다면 메이크업을 한번 받고 집에서 흉내내서 따라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메이크업을 받으면 대부분 속눈썹을 붙여주는데, 속눈썹을 붙이면 인상이 크게 변하므로 붙이면 인상이 어떻게 될지를 잘 알아야 한다.

렌탈

렌탈샵에서 옷을 빌리는 것.렌탈샵에 다양한 홀복이 구비되어 있고 카톡으로 옷들의 이미지를 보내준다. 옷을 고르면 집으로 옷을 보내준다. 렌탈샵에 직접 가서 입어보고 고를 수도 있다. 렌탈샵의 옷은 대부분 명품 이며, 한번을 빌리는데 4~5만원이 든다. 보통은 1회 렌탈 대여는 받아 주지 않고, 10회에 3~40을 주고 렌탈을 끊는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