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의 금요일

1 유래

월경의 13주기가 새겨진 초승달을 든 여신. 13은 여성의 숫자로, 1년 동안의 여성의 (월경)주기 평균 수를 나타내며, '여성'으로 상징되는 자연 중심의 종교의 관점으로 봤을 때는 달의 1년 주기 숫자와도 일치한다.[1]

본래 13일의 금요일은 "여신의 날"로 우리 안의 신성한 여성을 숭배하고, 창조, 죽음, 재생의 순환을 명예시하는 날이었다.

"한 여성은 월경을 할 때 신성하고 신비한 힘을 구현하는 것으로 간주되었고 직관적이고 심령적인 메시지를 제공 할 수 있는 지혜와 능력을 가진 것으로 간주되었다."[1]

2 출처

  1. 1.0 1.1 Kimberly Lawson (2017-01-14). "How the Patriarchy Stole Friday the 13th from Women and Made It Ev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