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문서는 실제로 일어난 사건과 사고에 대해 담고 있습니다. 비하적인 표현, 유머성 서술, 과도한 피해자 신상 노출을 금해주시고 명예훼손죄, 모욕죄 등에 해당하는 위법한 내용이 담기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1 실종

2015년 1월 17일 주터키 한국대사관은 18세 남성이 터키의 시리아 접경 지역인 킬리스에서 실종됐다는 신고를 받고 터키 치안 당국과 조사하고 있으나 아직 찾지 못했다고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김 씨는 1월 15일 터키에 입국했으며 이틀 뒤 시리아 국경에서 약 4.8km 떨어진 킬리스라는 마을에서 종적을 감추었다.

2 IS 가입과 행방

이후 김 씨는 IS에 자발적으로 가입하여 훈련을 받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2015년 9월 30일 중동의 언론이 '김 씨는 IS 분파 내 200여명으로 구성된 외국인 부대에 소속되어 있었으며, 두 그룹으로 나눠 이동하던 중 김 씨가 속한 그룹이 공습을 당해 80여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혀 생사를 알 수 없게 되었다.

3 실종 전 전황

(멘션) and i hate feminist So I like the isis
2014년 10월 5일 김 씨가 트위터에 남긴 글.[1]

김 씨는 트위터에 '페미니스트가 싫다'는 글을 남긴 적이 있다.[주 1]

4 기타

5 부연 설명

  1. 해당 발언이 올라왔던 계정인 @glot***은 현재 삭제되었다.
  2. 정희진은 이 때 '있을 수 없는 일인데? 페미니스트라는 걸그룹이 나왔나?'라고 생각했다고 한다.[2]

6 출처

  1. "[단독] IS 가담 김군 “페미니스트가 싫다. 그래서 IS가 좋다”". 국민일보. 2015-01-20. 
  2. 2.0 2.1 권김현영; 손희정; 박은하; 이민경. 대한민국 넷페미사. 나무연필. p. 79-80. ISBN 9791187890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