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logue: A Hate Story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16 April 2022, at 05:46.

사용자:Pika/대체용 틀

1 개요

아날로그 : 어 헤이트 스토리는 캐나다의 인디게임 제작자 크리스틴 러브의 개인회사인 Love Conquers All Games에서 개발하여 2012년에 발매 된 비주얼 노벨 인디 게임이다. 조선남존여비 사상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는 것이 특이사항. 이 소식이 들려오자, 우리와 친숙한 주제 선정으로 대한민국에서 화제가 되었다. 두 유 노 김치?

스팀에서 9.99달러에 판매중이며, 후속작 겸 확장팩은 Hate Plus가 있다. 과거 험블 번들에서 판매 된 적도 있다. 한국에서의 판매량이 전세계 2위, 캐나다보다 두 배 가량 많이 팔렸다는 언급으로 보아 그렇게 나쁜 판매량을 기록한 건 아닌 듯. 안 좋았으면 확장팩은 한글화가 안 되었겠죠

한글화가 된 게임이지만, 내용이 쉽게 읽히지 않고 몇 번 다시 읽어야 이해가 가는 문단도 존재한다. 이는 번역상의 미스가 아니라 개발자의 요청에 의한 사항이라고 한다. 당초 팬 번역을 추진했으나 개발자가 거절하고 전문 번역가인 김지원씨를 고용하여 번역을 진행했다. 번역작품 목록

간단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체험판은 공식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니 흥미가 있다면 한 번 해보자. 윈도우OS X, 리눅스 모두 지원한다. 자 다운 받는거다! 틀:위키러!!

2 줄거리

3 등장인물

  • 조사원
플레이어.
귀여운 AI. 플레이어를 도와준다. *뮤트와 사이가 좋지 않다.
  • *뮤트
츤츤대는 보안 AI. 플레이어를 도와준다. *현애를 굉장히 싫어한다.

4 게임 시스템

5 사운드 트랙

6 각주

  1. 이름의 *표시는 사람이 아닌 인공지능이라는 뜻이다. 밑의 *뮤트 의 경우도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