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B 8 뉴스

최근 편집: 2022년 12월 27일 (화) 01:04

내일도 여러분의 하루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CJB 8뉴스는 청주방송(CJB)에서 제작하여 충청북도, 세종특별자치시 지역에 방송하는 뉴스 프로그램이다. 홈페이지

오프닝

"CJB 8 뉴스"가 새겨진 고리를 달고 있는 지구본 오브젝트에서 푸른색 빛이 들어가더니 "CJB 8 뉴스"가 측면에서 한 번, 고리(?)를 통과하면서 한 번 더 강조되고 SBS 뉴스처럼 프리즘에 새겨진 로고가 나오면서 영상이 마무리 된다. (즉, 'CJB 8 뉴스'라는 글자가 세 번 나온다) BGM도 좀 쳐지는 느낌이 든다.


SBS 8 뉴스를 배끼려는 듯 하얀 바탕에 하얀 색으로 새겨져 있는 지도 위에 청주에서 붉은 빛이 펴지면서 오브젝트가 구성되다, 화면이 전환되며 이 오브젝트는 화면에서 사라지고 붉은 색 "8"이 화면 안으로 들어오면서 푸른색 "CJB", "뉴스" 글자가 같이 들어온다.

현재 오프닝

앵커

황수동 아나운서, 연규옥 아나운서

특징

위에도 설명해 놨지만, 2015년 3월 30일 개편된 'CJB 8 뉴스' 오프닝은 뭔가 조금 난잡한 감이 없지 않다. 영상을 제작한 CJB 직원도 이렇게 느꼈는지 2주 뒤인 4월 13일부터 개편 전에 쓰던 영상를 다시 쓰고 있다. 반면에, 아침뉴스인 CJB 7 뉴스 타이틀은 괜찮게 나와서 개편 후에도 계속 쓰고 있다.

특이하게 평일과 주말뉴스가 구분되어 있다. 타이틀을 통합해 방송하는 지금도 그렇다. 그리고 날씨를 뉴스 마지막에 편성하지 않고 주요뉴스와 단신뉴스 사이에 끼워서 편성한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