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 & Response 스타일 구호

최근 편집: 2019년 5월 27일 (월) 13:20

Call & Response 스타일 구호는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미국에서 사회 이슈로 대중 집회를 할 때 외치는 구호의 주요 양식 중 하나이다. 구호를 질문과 답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각각 나누어, 구호를 이끄는 한 사람이 질문에 해당하는 구호를 외치면 (이 부분이 Call 부분이다), 나머지 대중이 답에 해당하는 구호를 외친다 (이 부분이 Response 부분이다.)

버스승객조합의 응용버전. 리드가 억압된 민중 (제3세계, 흑인, 라티노)의 이름을 외치면 나머지 사람들이 "Rising up!" 으로 응답한다

아프리카에서 일할 때 외치거나 대중 집회, 음악 등으로 전해지고 있던 전통을 미국으로 노예로 끌려온 이들이 이어나가며 일하거나 음악을 통해 응용되었다.

예시

드림법안을 외치는 구호

Call: What do we want? (우리가 원하는 바는 무엇인가?)
Response: (해당 이슈의 요구 사항)
Call: When do we want it? (언제 원하나?)
Response: Now! (지금)

Call: When immigrants are under attack, what do we do? (이민자들이 공격받으면 우리는 어떻게 하나?
Response: Stand up and fight back! (일어나 싸운다!)

2011년 위스컨신 주지사가 보수적 정부예산을 통과시킨 후 열린 항의 집회에서 해당 구호를 외치는 모습. 15초부터 시작한다.

Call: Show me what democracy looks like (민주주의의 얼굴을 보여달라)
Response: This is what democracy looks like (이것이 민주주의 얼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