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 & Response 스타일 구호는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미국에서 사회 이슈로 대중 집회를 할 때 외치는 구호의 주요 양식 중 하나이다. 구호를 질문과 답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각각 나누어, 구호를 이끄는 한 사람이 질문에 해당하는 구호를 외치면 (이 부분이 Call 부분이다), 나머지 대중이 답에 해당하는 구호를 외친다 (이 부분이 Response 부분이다.)

아프리카에서 일할 때 외치거나 대중 집회, 음악 등으로 전해지고 있던 전통을 미국으로 노예로 끌려온 이들이 이어나가며 일하거나 음악을 통해 응용되었다.

예시

드림법안을 외치는 구호

Call: What do we want? (우리가 원하는 바는 무엇인가?)
Response: (해당 이슈의 요구 사항)
Call: When do we want it? (언제 원하나?)
Response: Now! (지금)

Call: When immigrants are under attack, what do we do? (이민자들이 공격받으면 우리는 어떻게 하나?
Response: Stand up and fight back! (일어나 싸운다!)

2011년 위스컨신 주지사가 보수적 정부예산을 통과시킨 후 열린 항의 집회에서 해당 구호를 외치는 모습. 15초부터 시작한다.

Call: Show me what democracy looks like (민주주의의 얼굴을 보여달라)
Response: This is what democracy looks like (이것이 민주주의 얼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