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tact/아이템/공습

최근 편집: 2023년 12월 15일 (금) 12:50

소개

공습 / "아이템", "폭격", "광역 공격", "디버프" 속성 / 제일 앞에 있는 적 기물 하나를 "사살"하고, 그 기물과 상하좌우로 인접한 기물에게 "출혈"을 가합니다.

/공습/은 영토에서 가장 가까운 적 기물 하나를 “사살”하고 그 상하좌우로 인접한 기물에게 “출혈”을 부여하는 단순한 아이템입니다. 본인이 공격적인 상황이라면 공격적으로 기용이 가능하고, 본인이 방어전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방어적으로 기용이 가능한 아이템이지만, 전반적인 게임의 상황을 바꾸기에는 역부족이며 아군도 출혈의 피해를 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뜩이나 스킬이 주력인 현대전에서 출혈을 받게 되면 불구가 되는 기물도 많으니, 조심히 잘 사용하면 적 기물 2명 이상을 불구로 만들 수도 있지만, 아군이 불구가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방어적인 적진 구축에 효과적인 피해를 줄 수가 있고, <파일럿>의 [대폭격]과 함께 사용하면 적들을 괴멸시킬 수 있는 무서운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역사

  • 1대 토너먼트 결승전 진출자 "비비"가 준결승전 상대였던 "잇창명"을 상대로 이 아이템을 사용해 역전승을 거머쥐었습니다.
  • 크로택 리그, 1대 그랜드마스터 쎄로켈과 5대 그랜드마스터 이르실의 대국이었습니다. 쎄로켈은 다수의 원정대를 전방 3기물로 배치하였고, 이르실이 /공습/을 사용해 쎄로켈의 좌측의 라인에 크나큰 타격을 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