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tact/아이템/전산 마비 공격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13 May 2024, at 17:41.

소개

전산 마비 공격 / "아이템", "정보전", "디버프" 타입 / 화이트해킹을 2턴간 무효화하지만, 이 효과동안 해킹이나 DDOS를 사용할 경우 그 스킬의 준비시간이 이번동안 2배가 됩니다.

/전산 마비 공격/은 [APT]를 행동력 없이 쓰는 단순하지만 용도와 숙련도에 따라 강력한 아이템입니다. [APT]라는 스킬 자체가 서로 정보병이 살아있을 때 [해킹]을 쓸 수 있게 뚫어주는 스킬이기 때문에, [해킹]에 대한 이해도가 없으면 쓰지도 않고 아이템창에 나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킹]은 크로니클 택틱스를 많이 해봐야 용례를 잘 알 수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숙련자용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활용하면 서로 정보병이 살아있어도 [해킹]을 1번 더 사용할 수 있으며, 심지어 [APT] - [상대 턴] - [해킹] 이라는 준비 동작을 거치지 않고 바로 [마비/해킹] 콤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예상치 못한 [해킹]을 날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역사

  • 3대 그랜드마스터 "도샾"이 크로택 최초의 필승법을 만드는 데에 이 아이템을 핵심적으로 활용했습니다. 그 결과, 지금의 "과로 디버프"[1] 가 생겼습니다.
  1. 이후 사용한 정보전 기술의 쿨다운이 2배가 되는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