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ck E. Cheese's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16 April 2022, at 07:41.

틀:법인 정보

처키 치즈스(Chuck E. Cheese's)는 미국의 어린이 놀이 센터(Family entertainment center)를 겸하고 있는 피자 체인점이다. 과거의 사명은 변경 전에는 처키 치즈스 피자 타임 극장(Chuck E. Cheese's Pizza Time Theatre) 및 처키 치즈스 피자(Chuck E. Cheese's Pizza).

1 특징

이 체인점은 텍사스 어빙(Irving, Texas)에 있는 모기업인 CEC 엔터테인먼트의 가장 유명한 브랜드이다. 각 체인점에는 피자 등의 메뉴를 음식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점마다 아이들을 위한 아케이드 게임기와 미끄럼틀,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스크린 등을 비치하여 아이들을 위한 종합적인 놀이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다시 말해 단순한 피자 체인점이 아닌 오히려 놀이공간에 주안점을 맞추는 셈. 그리고 처키 치즈스는 말 그대로 처키 치즈의 것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데, 바로 이 처키 치즈라는 쥐 모양 마스코트의 이름을 따 와서 회사 이름을 만든 것이다.

회사를 상징하는 애니매트로닉스로 이루어진 밴드 캐릭터들을 만들었으며 대한민국에서는 《프레디에서의 다섯 밤 시리즈》의 모티브로도 유명하다.

프레디 시리즈》의 모티브가 된 총격 사건 등의 굴곡을 겪긴 했지만 아직 나름 건재한 듯하다.

2 역사

처키 치즈의 피자타임 극장은 1977년에 캘리포니아 새너 제이(산 호세)에서 처음으로 지점이 개설되었다. 처키 치즈의 특유의 놀이공간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이라는 컨셉은 게임 회사 아타리의 공동 설립자 놀랜 부시넬이 탁구 게임 《》(pong) 같은 비디오 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제안한 것이다. 피자타임 극장은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아케이드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같이 즐길 수 있다는 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것이다. 이후에 1984년에 피자 체인점 Showbiz Pizza Place(쇼비즈 피자 플레이스)를 합병하고, 1990년대 초에 두 회사의 피자 체인점을 합병해서 처키 치즈스 피자로 변경하였다. 1994년에 그룹 로고를 변경하였고, 브랜드명을 처키 치즈스로 변경했다. 1998년에 모기업 쇼비즈 피자 타임(Showbiz Pizza Time)의 이름을 CEC 엔터테인먼트로 변경했다. 2014년 기준으로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에 600여 개에 육박하는 체인점을 가지고 있다.

3 마스코트

처키 치즈(Chuck E. Cheese)는 처키 치즈스의 마스코트이자 이 체인점 이름의 유래다. 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파란 색의 옷을 입고 있고, 전자기타를 들고 있는 락 가수처럼 의인화되었다. 창립자 놀랜 부시넬이 직접 만든 캐릭터다.

4 관련 사이트


(이 문서는 [en Chuck E. Cheese's]의 [705715233 {{{4}}}] 문서를 번역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