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MAX 트릴로지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24 December 2022, at 08:06.

DJMAX 트릴로지(영어: DJMAX Trilogy)는 펜타비전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PC용 DJMAX 시리즈이다. 2013년에 멀티플레이 서버와 업데이트 서버가 닫혔다.

특징

2004년에 처음 출시해서 2008년에 서비스를 종료한 DJMAX 온라인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용으로 출시된 DJMAX 포터블, DJMAX 포터블 2를 계승하는 작품으로, 조작법은 DJMAX 포터블 시리즈를 따라간다.

온라인 게임이 아닌 스탠드얼론 패키지 게임이며, 때문에 불법 복제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을 적용했는데, USB 프로파일 키가 없으면 게임을 즐길 수 없다.

수록곡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모드

스테이지 모드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미션 모드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프리스타일 모드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네트워크 모드

빈 문단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문제점

적은 개발 인원, 짧은 개발 기간, DJMAX 메트로 프로젝트 팀과의 불화 등의 이유로 출시 초기에 버그가 폭주했고, 팀이 점점 공중분해 되다가 결국 DJMAX 트릴로지 개발 팀장이었던 포르테 이스케이프가 출시 1년도 안 돼서 퇴사하였다.[1]

USB 프로파일 키를 잃어버리거나 프로파일 키가 고장나면 게임을 더 이상 즐길 수 없으며, 이 상태에서 게임을 계속 즐기기 위해서는 게임 패키지를 하나 더 구매해서 해당 패키지 내의 USB 프로파일 키를 사용해야 한다.

게임 로직 상에 문제가 있어서 수직동기화를 켜면 인풋렉 증가로 타이밍이 제대로 맞지 않고, 반대로 수직동기화를 끄면 고사양 컴퓨터에서는 높은 프레임률 때문에 타이밍이 제대로 맞지 않는다. 수직동기화를 끄고 드라이버 레벨에서 아예 프레임률에 제한을 걸면 타이밍이 얼추 맞게 된다.

윈도우 비스타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는 가끔 게임이 잠시 멈추기도 한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제외하면 유일하게 지원하는 컨트롤러는 전용 컨트롤러 뿐이며, 이 때문에 기존에 리듬 게임 컨트롤러를 가지고 있던 플레이어들은 DJMAX를 컨트롤러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컨트롤러를 구매해야 했다.

지원 해상도가 딱 두 개 뿐인데다 창모드를 지원하지 않는다.

링크

부연 설명

  1. 서비스가 종료됐기 때문에 사설 비공식 페이지로 이동한다.

출처

  1. “디제이맥스 시리즈4-[DJMAX TRILOGY]1/2”. 《forte escape의 음악 공간》. 2008년 3월 6일. 2016년 12월 1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