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26일(토) 오후8시 페미위키:제6회 온라인 에디터톤이 진행됩니다.

Flexcil(플렉슬)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23 May 2021, at 20:21.
플렉슬2의 대표이미지

노트 필기 앱 개발 스타트업 플렉슬에서 만든 국산 필기 애플리케이션이다. iOS 기반의 아이패드에서만 쓸 수 있었으나, 2021년 4월에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되어 갤럭시탭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1] 2021년 1월 기준 전세계 약 18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줌(Zoom), 유튜브, MS오피스 등과 함께 ‘2020년 국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아이패드 무료앱 20’으로 선정됐다. [2] [3]

웹사이트 블로그

1 역사

2017년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이원필)에서 ’한컴 말랑말랑 플렉슬‘을 출시한 것이 현재 플렉슬의 시초이다.[4] 당시 스탠다드 유료 버전의 가격은 9.89달러.

1.1 Flexcil1

2020년 12월 1일 24시 기준으로 판매 종료되었다. 이미 플렉슬1을 구매한 사용자 대상으로 플렉슬 2의 유료버전을 배포하는 프로모션이 12월 2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되었다.

1.2 Flexcil2

2020년 11월 3일, 플렉슬2가 앱스토어에 출시되었다. 전작에 비해 대폭 개선된 편리성, 깔끔한 UI가 강점이다. 스탠다드의 가격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기준, 9800원. 개발팀이 사용자들의 피드백 수렴에 적극적이다. 앱스토어 버전 기록에서 확인할 수 있듯, 단순 버그 수정뿐 아니라 새로운 기능을 첨가한 업데이트가 매주 이루어지고 있다.

2 특징

  • 애플 아이패드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반 삼성 갤럭시탭에서도 이용 가능한 필기 애플리케이션이다.
  • 여러 페이지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다.
  • 멀티 노트 기능을 지원한다. 다른 파일을 작은 노트로 띄워 함께 볼 수 있게 만든 것으로, 책 한 권에 노트 한 권을 함께 펼쳐놓고 공부하는 학생들의 공부 습관을 디지털에서 구현하였다.
  • 필기체 보정 기능이 들어가 있지 않아 예쁜 글씨를 기대하기 힘들다.

3 같이 보기

4 출처

  1. "Flexcil" 정식 출시”. 《SAMSUNG》. 2021년 4월 22일. 2021년 5월 23일에 확인함. 
  2. 염현주 (2021년 1월 11일). “삼성이 키운 스타트업 플렉슬, CES 2021서 노트 필기 앱 선봬”. 《스타트업투데이》. 2021년 4월 30일에 확인함. 
  3. 무료앱이라고는 하나 체험판을 무료로 개방한 것이어서 실질적으로는 스탠다드 버전을 유료 결제해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위의 이용자 180만 명은 과장됐을 가능성이 높다.
  4. 임유경 (2017년 6월 27일). “한컴, 노트 앱 ‘말랑말랑 플렉슬’ 출시”. 《ZDnet Korea》. 2021년 4월 30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