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래디컬 페미니스트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10 October 2019, at 08:17.

래디컬 페미니스트의 원 정의와 멀어져버린, 한국화된 래디컬 페미니스트. 트위터에서 만들어진 단어이며 트위터 등지에서 널리 쓰이고 있다. 페미니스트를 빼고 그냥 K-래디컬, K래디컬 등으로도 쓰인다. 그러나 K-래디컬 들은 자신을 그냥 "래디컬"이라고 부르며, 랟펨, 등으로 부르기도 한다.

정의

여러 가지 공통점을 갖고 있다. 이 중에 네 개 이상 해당된다면 K-래디컬이라고 봐도 좋다.

  1. 트랜스여성을 혐오하는 TERF성향을 띤다.
  2. 성노동자를 혐오(SWERF)하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성매매에 대해 근절주의적 입장을 취한다. 가장 흔하게 노르딕 모델을 지지한다.
  3. 탈코르셋을 행하고 있다.
  4. 비비탄, 4B, 6B 중 무언가를 행하거나 지향한다.
  5. 페미니스트의 정의에 대해 엄격한 잣대를 지니고 있다. (예를 들면, 계급의식이 없고 실천하지 않는 페미니스트를 페미니스트로 인정하지 않는다.)
  6. 남성은 깨우칠 수 없고, 여성의 각성을 통해 페미니즘을 달성해야 한다고 믿는다.("흉자"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를 즐긴다.)
  7. 남성을 배제하고, 여성들만의 순수한 페미니즘, 혹은 이상사회를 원한다.
Retrieved from "https://femiwiki.com/index.php?title=K-래디컬_페미니스트&oldid=150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