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의 공항

최근 편집: 2022년 12월 15일 (목) 23:02

LA 인근에는 다수의 공항들이 자리잡고 있다.

LAX 공항

공항 및 인근 지도

LA의 대표 공항이다. 아시아, 중남미, 미 중서부 및 동부 사이의 주요 관문으로 극심하게 붐빈다. 국내선 비행기를 탈 때 줄서기 및 보안검색 통과에 30분에서 1시간 가까이 걸린다.

8개의 터미널과 한개의 국제 터미널이 있다. 한 터미널마다 항공사가 몇개씩 포진하고 있다. 일부 덩치 큰 항공사들은 터미널 하나를 통째로 차지하고 있는데, 터미널 1이 Southwest, 터미널 4가 American, 터미널 7, 8 이 United 이다.

유니언역 연결 셔틀버스

LAX공항에서 유니언 역까지의 거리는 약 20마일 정도이다. 가장 가까운 그린 라인 경전철 역과 연결하는 무료 셔틀 버스 (버스 G)가 운행한다. 그런데 거기서 다운타운 등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려면 노면전철인 블루라인이 워낙 느려서 사용하기 애매하다. 연결버스->그린라인->블루라인->레드라인으로 1시간 반이나 이동해야 겨우 유니언역에 도착한다.

유니언역까지 직행하는 셔틀버스가 $10에 운행한다. 크레딧 카드 결제 또는 MTA 탭 카드 결제만 가능하다. 도착하는데 교통사정에 따라 3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린다. 유니언역 외에도 산페르난도 밸리의 밴나이스 공항, 할리우드(할리우드/바인 역), 롱비치(롱 비치 역)로 가는 노선도 있는데 덜 자주 운행한다. 개별 버스 위에 목적지가 표시되며, 탑승 전에 기사가 내려서 승객들의 목적지를 확인한다.

Lyft, Uber 등 라이드쉐어 택시 앱으로 갈 경우 유니언역까지 $20 에서 $50사이가 든다. 시간대 할인에 따라 우버풀로 $8까지 깎아서 간 적도 있지만[주 1] 설마 자주 뜨지는 않겠지..

버뱅크 공항(BUR)

공항 전경

산페르난도 밸리의 동쪽에 위치한 지역 공항이다. LAX보다 훨씬 규모가 작아, 공항 도착 후 보안대를 거쳐 탑승 가능하게 되기까지 15분이면 충분하다.

노스할리우드 역에서 여기까지 운행하는 시내 버스 노선이 있다. 아울러 공항 앞에 기차역이 있어, 벤츄라 라인으로 유니언 연결된다.

2003년부터 Bob Hope Airport 라는 이름으로 불리다가[주 2] 2016년에 Hollywood-Burbank Airport 라는 이름으로 개명되어, 2019년 기준 아직은 양 이름이 많이 통용된다.

롱비치 공항(LGB)


온타리오 공항(ONT)


존웨인 공항(SNA)


밴나이스 공항

부연 설명

  1. 아침 5:30에 3명이 합승해서 한인타운부터 감
  2. 인근에 거주했던 코미디언의 이름을 땄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