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STA X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19 May 2021, at 17:07.

활동시기 2015~ing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구성원 셔누 민혁 기현 형원 주헌 I.M (前 원호)


논란

  • 기현 학교 폭력

21년 2월 22일, 네이트판에 "몬스타엑스 기현 군 학교폭력" 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 글에는 "저는 몬스타 엑스 유기현에게 학창시절 학교폭력을 당하였던 사람 중 한명입니다. 경기도 일산에 신일중학교에서 졸업하였으며, 3학년때 같은 반이었습니다. 3학년 8반 여성선생님이었습니다. 저는 고민을 참 많이 하였습니다. 10년도 더 지난일이지만, 용기를 내어 진실을 말하고 글을 씁니다. 유기현은 당시에도 끼가 많았으며, 소위 말하는 잘나가는 일진이었습니다. 저와 친구들을 왕따 시키고, 맞기도 하고 이상한 소문이 저를 따라다녔습니다. 유기현에게 돈을 뺏기고, 담배를 사다주기도 하였습니다. 유기현이 다른 양아치들과 같이 술을 먹고 담배를 피던 사진들도 저는 아직도 가지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에 친구들과 웃으며 지내본 기억 한번 없는 저와 같은 사람들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창시절 매일 밤 혼자 울며 잠들어아 하였고, 자살충동과 자해를 하였습니다. 법적대응 하려면 하라고 하십시요. 사실적시 명예회손 벌금 내겠습니다. 정신과 가서 기롭 뽑아오겠습니다" 라고 밝혔다. 이에 기현은 2월 26일 새벽 공식 팬카페를 통하여 "근 며칠간 제가 학창 시절에 어떤 학생이었는가 되뇌어 보았다. 혹시나 시간이 많이 지나 내가 기억하지 못하는 내 모습이 있는 것은 아닐까 스스로 의심하는 시간들을 보냈다. 스스로 돌이켜보았을때 학업에 충실한 학생은 아니었고, 하지 않았어야 할 행동을 하였던 것도 맞다. 그 부분에 대하여서는 성인이 된 이후 계속 죄책감을 가지고 있고, 쓴소리에 대하여서 백번 달리 변명 여지가 없다. 좋지 않은 상황으로 걱정을 끼쳐드려 몬베베 분들에게 죽을 듯이 죄송하다. 이전 제 모습은 바꿀 수 없기에 이번 일을 제게 스스로 돌아보고 재점검하는 계기로 삼겠다" 라고 밝혔다. [1] [2]


  • 아이엠 의상 논란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21년 2월 15일 몬스타엑스 공식 팬카페를 통하여 "아이엠 디지털 미니앨범 주제 사진 중 종교적 의미가 담긴 의상을 착용한 사진을 모두 삭제하였다. 해당 의상 문구에 대하여 종교적인 의미를 인지하지 못하였고, 사전에 충분한 검수를 하지 못하였다. 이로 인하여 불편함을 느끼셨을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앞으로 세부적인 부분까지 세심하게 살펴,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더욱 유의하겠다" 고 재차 사과하였다. [3]

  1. “Daum 카페”. 2021년 5월 18일에 확인함. 
  2. “몬스타엑스 기현, '학폭' 논란 반성 "미성숙한 행동 사과" [전문]”. 2021년 2월 26일. 2021년 5월 18일에 확인함. 
  3. “몬스타엑스 아이엠 측 종교적 의미 담긴 의상, 불편함 느끼셨을 분들께 사과 [공식]”. 2021년 2월 15일. 2021년 5월 18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