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men Help Women

최근 편집: 2022년 12월 27일 (화) 22:12
법적 고지 (약사법) 이 문서에는 낙태(임신중절) 또는 낙태와 관련된 약물에 관한 직간접적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낙태는 과거 형법상 범죄로 규정되었으며, 낙태와 관련된 약물의 판매, 유통, 알선, 광고 등의 행위 또한 약사법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페미위키는 이러한 행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Women Help Women(WHW, 우먼헬프우먼, 위민헬프위민)은 임신중절(낙태) 비범죄화의 날(International Safe Abortion Day[1])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4년 9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전세계적으로 보다 안전한 임신중절 및 피임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체이다.[2][3][4]

단체 활동 및 웹사이트 방문 방법

Women Help Women은 얼마간의 기부금을 받고 요청에 따라 경구피임약, 응급피임약, 콘돔페미돔임신중절약(낙태약이라고도 불린다) 을 우편으로 발송 해준다. 또한 웹사이트에서는 피임, 응급 피임 및 약물적 임신중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메일로 관련된 의료 상담을 해준다.[3] 한국어를 사용하는 스태프가 있으니 한국어로 물어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원치 않는 임신을 하여 위민헬프위민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1. https://consult.abortionrights.info/ko/get-abortion-pills에 들어가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2. VPN을 사용하는 방법 : VPN을 사용하면 다른 나라로 우회해서 웹사이트를 들어갈 수 있어 안전하다. (추천 VPN은 'Protonvpn' 구글에 검색해서 다운받을 수 있다)
  3. 토르를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torproject.org/download/ 해당 링크에 들어가서 ‘토르(Tor)’라는 브라우저를 다운 받는다. 그 후 위민헬프위민(womenhelp.org)를 검색해서 들어간다.
  4. 위민헬프위민 팀에게 이메일을 보낸다. (info@womenhelp.org)

위민헬프위민팀은 VPN이나 토르를 사용하는 방법은 인터넷 상에서 추적을 방지해 개인정보를 보호해 안전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추천한다고 한다. 이 과정이 어렵다면 info@womenhelp.org에 이메일을 보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배송은 현재 2-3주 밖에 걸리고 있지 않다고 하니 원치않는 임신을 해 도움이 필요하다면 믿을 수 있는 단체인 위민헬프위민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임신중절약

웹사이트에서 'get abortion pills' 버튼을 누르거나, 오른쪽 상단 한국어로 설정을 한 후 '임신 중지 약' 버튼을 눌러서 임신중절약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글 버전으로 상담지를 만들 수 있고, 소통도 한국어로 가능하다. 설문지에 모두 답하고 나서 위민헬프위민 이메일(info@womenhelp.org)로 연락을 하면 기부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를 해준다.

75유로의 기부금을 요청하고 기부는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로 가능하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늦어지고 있는 국제 배송은 보통 2주, 늦으면 3주가 걸리고 있다. 만약 임신중절약으로 중절을 할 예정이라면 최대한 빨리(늦어도 7주차)에 약을 주문하는 것이 좋다. Women Help Women 에서 보내주는 약은 A-kare로 신뢰할 수 있다.

금전적으로 어려운 경우

만약 75유로(약9~10만원)를 혼자서 온전히 부담하기 어려운 경우, 그보다 적은 양(4~50유로)을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로 기부하고 이메일로 이유에 대해서 소명하면 나중에 나머지 금액을 지불하겠다는 약속을 받고 임신중절약을 배송 해준다. 좋은 제도이나 악용 하지는 말고 꼭 필요한 경우 사용하자.

함께 보기

링크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