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가입인사게시판의 토론 주제

안녕하세요, IKLoach입니다.

2
IKLoach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IKLoach입니다. "이제부터 매일매일 문서를 작성하자? 춱춱 작성하자?"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 "1974년 작 일본 애니메이션 『차지맨 켄』의 등장인물 '이즈미 켄(Izumi Ken)' + 영국 영화감독 '켄 로치(Ken Loach)'의 합성·축약어."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 "글을 읽고 쓰기. 언어 공부하기."

2a. 가장 즐겨 보는 웹툰 작품은 무엇인가요? - "마일로의 『극한견주』."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 "손이나 몸을 써서 하는 모든 것들."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 "내가 관심 있는 분야 중 페미니즘과 직접적으로는 관련 없는 사안에서, 혐오에 물들지 않은 균형 잡힌 정보 제공하기."

4a. 무슨 계기로 페미위키에 오게 되었나요? - "나무위키 비로그인 아이디로 힘써 봤지만, 거기에서는 도저히 혐오를 억누를 수 없었습니다."

5a.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문학작품은 무엇인가요? - "너새니얼 호손의 『주홍 글자』, 박완서의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아서 밀러의 『시련(크루서블)』, 토머스 하디의 『더버빌 가의 테스』, 현기영의 『순이 삼촌』."

5b. 가장 감명 깊게 감상한 만화·애니메이션은 무엇인가요? - "아라카와 히로무의 『강철의 연금술사』, 『디지몬 테이머즈』, 이케다 리요코의 『베르사유의 장미』, 『소녀혁명 우테나』, 『차지맨 켄』."

6.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 "좋아하는 게임 플레이하기, 좋아하는 웹툰 감상하기, 각종 위키 읽기, 트위터 읽기."

7a.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여겨지는 문학작품은 무엇인가요? - "(5a, 5b 답변과 일부 중복) 『강철의 연금술사』,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순이 삼촌』, 『주홍 글자』, 어드벤처 게임 『Shadow of Memories』, J. R. R. 톨킨의 『실마릴리온』."

8.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 "웹툰 감상하기, 『시티즈: 스카이라인』, 『심즈 3, 4』, 『트랜스포트 피버』 등 (영어권) 게임 플레이 영상 감상하기, 위키 읽기, 트위터 읽기."

9.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가벼운 것으로는 『극한견주』 보고 트위터 북극솜(@polarsom) 계정 감상하기, 진지한 것으로는 (영어는 기본으로 공부한다는 전제 하에서)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 공부하기."

10.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 "잠자기, 좋아하는 웹툰 감상하기, 좋아하는 음식 먹기."

11.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 "입이 짧음. 술을 (마실 수는 있으나) 안 좋아함."

12. 자랑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글씨를 잘 씀, 한국어 문법에 자신이 있음."

13.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 "글을 쓰고 다듬을 때."

14.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 "나에게 말을 걸어 주기보다는, 내 의사를 존중해 혼자의 시간을 주었으면."

15. 멍멍이 파(派)인가요, 야옹이 파인가요? - "멍멍이 파. 그러나 고양이 안 싫어함."

15a. 좋아하는 견종은 무엇인가요? - "골든·래브라도 리트리버, 동경이(경주견), 말라뮤트, 사모예드, 시베리안 허스키, 셰퍼드 류, 웰시 코기, 차우차우, 포메라니안…."

16. 내가 살고 싶은 세상은 어떤 세상인가? - "너무 애쓰지 않아도 생계 걱정은 없는 세상. 타인을 존중하고, 해치거나 함부로 간여하지 않고, 누구나 자유로이 사유하는 세상."

열심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정성이 가득한 가입인사를 써주셔서 IKLoach님에 대해 한결 잘 알게 된 것 같아요,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